"이렇게 아름다운 곳을 지원금까지 준다고?"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국내 여행지

익산시 왕궁리오층석탑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이 있는 곳으로, 현재는 운영되지 않고 간이역의 흔적만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미륵사지와 왕궁리 유적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익산 여행에서 빼놓으면 안 되는 명소인데요.

익산역 / 사진=wikipedia

익산시에서 ‘다시 잇는 대한민국,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을 KTX와 연계해 출시했습니다. 주목해야 할 점이 바로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으로 나누어져 판매하는 것인데요.

<자유여행>은 기차 예약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지정 관광지 중 한 곳에서 큐알코드로 인증하면 다음 달에 4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관광지는 미륵사지, 아가페 저 우연, 백제왕궁박물관, 보석박물관, 교도소 세트장 등이 있습니다.

자유여행 상품 외에 <패키지여행>은 ‘9경 3락 익산 기차여행', '렌터카 타고 떠나는 익산 고백(GoBack) 여행'으로 나누어지는데 50% 할인된 기차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렌터카 할인 이용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또한 '9경 3락 익산 기차여행'은 기차 반값 할인 티켓과 더불어 시티 버스 투어 1일권, 계화림 20% 할인권, 중앙시장 노리터 및 식당 5개소, 여행자 쉼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백제문화체험관에서는 쿠폰과 무료 의상 대여, 네 컷 촬영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이번 달 30일까지 나폴레옹 유물전시관을 방문하면 굿즈까지 받을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익산 미륵사지 석탑에서 보는 노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신승희

패키지여행 중 '렌터카 타고 떠나는 익산 고백 여행'은 왕복 기차 반값 할인권과 더불어 렌터카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익산 관광지 두 곳과 식당 한 곳을 이용 후 영수증과 사진을 제출하면 24시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렛츠 코레일 누리집이나 ’코레일톡 모바일 앱‘에서 예약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가페 정원
민간정원 아가페 정원 /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시몬

아가페정원은 메타세콰이아를 포함해 향나무, 배롱나무, 공작 단풍 등 수십 종의 나무와 수선화, 튤립, 양귀비, 맥문동 등 다양한 계절 꽃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특히 50년이 넘은 아름다운 산책길로 최근 재오픈한 아가페 정원. 평일은 예약 없이 무료 방문이 가능하나, 주말에는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미륵사지
미륵사지 석탑 야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라이브스튜디오

미륵사지 동쪽 탑에서 서쪽 탑을 바라보면 멋진 프레임 포토존이 생기는데요. 일몰 시간대 하늘도 예쁘니 낮, 저녁 타임 때 들러보세요.

동석탑 안에서 이렇게 서석탑을 바라보게 찍으면 프레임 완성됩니다. 일몰도 진짜 예쁘기로 소문나 있고,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미디어아트가 진행되고 있어 저녁 타임 모두 추천합니다.

나바위 성당
나바위 성당 이국적인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동양과 서양의 조화가 너무 예쁜 나바위성당입니다. 성당 양쪽 옆면이 한옥이라서 진짜 특이한데요. 성당 특유의 고딕 양식과 한옥이 함께 공존해 실제로 보면 더 예쁜 성당입니다. 오전에는 빛도 잘 들어오니 아침에 방문하는 것 추천해 드립니다.

만경강 자전거길
만경강 철교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가을에 가면 넓은 물억새가 인상적이고 자전거 타기 좋은 길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최근 ‘익산역~평화동 시외버스터미널~목천포천~만경강’을 잇는 3.1km 구간에 자전거길 조성을 완성했는데요.

익산시에서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무료로 자전거도 빌려준답니다. 물억새와 갈대가 반겨주는 만경강 자전거길. 가을 느낌 낭낭한 곳에서 정취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용안생태습지
용안생태습지 여름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금강변에 조성된 대규모 생태습지로, 산책 및 자전거를 탈 수도 있는데요. 여름에는 연꽃과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억새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넓은 갈대밭과 알록달록한 바람개비가 예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