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꼭 가 봐야 할" 가족·연인·솔로 여행자별 맞춤 코스

겨울은 자연이 가장 웅장하고 고요한 모습을 드러내는 계절이다.

이번 겨울, 따뜻한 옷을 입고 차가운 풍경 속으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

1. 가족 여행자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

핀란드, 로바니에미(산타마을)

어린 자녀와 함께 가기에 완벽한 겨울 동화 같은 분위기. 산타클로스와의 만남, 순록 썰매, 얼음 호텔 체험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가족이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캐나다, 휘슬러

가족 친화적인 스키 리조트로 유명한 휘슬러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어린이 스키 강습과 키즈 클럽이 있어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스러운 휴가를 즐길 수 있다.

[태백시]

한국,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은 아이들에게 자연의 경이로움을 보여줄 수 있는 교육적인 겨울 여행지다. 눈 조각 전시, 얼음 미끄럼틀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도 다양하다.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 여행을 계획하기에 안성맞춤이다.


2.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 겨울 여행지

프랑스, 샤모니 몽블랑

알프스 산맥 아래에서 낭만적인 눈 덮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 케이블카를 타고 눈 덮인 몽블랑을 감상하거나 아늑한 샬레에서 와인 한 잔을 나누는 것도 로맨틱한 경험이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프랑스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가 연인들에게 최고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탈리아, 코르티나 담페초

돌로미티 산맥의 겨울 풍경과 고급스러운 스키 리조트가 매력적인 곳. 스키를 즐긴 후 따뜻한 스파와 미식 디너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

프라이빗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특별한 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장소다.

일본, 하코네

후지산을 배경으로 하는 노천 온천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일본식 료칸에서 둘만의 조용한 시간을 보내며 휴식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가까운 거리와 이색적인 경험으로 연인 여행지로 인기 만점이다.


3. 솔로 여행자를 위한 힐링 겨울 여행지

노르웨이, 트롬소

혼자서도 오로라를 감상하고 북극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 북극 썰매 타기, 개썰매 체험, 현지 문화 탐방 등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많다.

조용히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 자연 속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기에 적합하다.

스위스, 체르마트

마터호른 산의 눈 덮인 풍경을 배경으로 하이킹과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도시 자체가 차 없는 친환경 도시라 혼자서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덕분에 솔로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다.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블루 라군 온천, 빙하 탐험, 얼음 동굴 투어 등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많다.

이색적인 자연과 고요한 환경에서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Copyright © 이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