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Liam입니다 :p 오늘은 저희 집의 작은 홈시네마에 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홈시네마는 지인들이 방문하면 가장 탐내는 부분인데다 DM으로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올 정도로 제가 한 인테리어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공간이에요.

이 글이 홈시네마를 꾸미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가장 메인이 되는 프로젝터의 전반적인 사진부터 보여드릴게요!
📽 홈시네마를 위한 아이템 소개
1. 빔 프로젝터

메인이 되는 프로젝터는 LG의 HU85LA 제품입니다. 초단초점 프로젝터여서 사람이 지나가거나 화면 사이에 장애물이 있어도 투사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치 시 주의할 점은 투사 거리와 높이 화면 크기 등의 수치를 아주 정확하게 잘 계산하고 계획하셔야 대참사를 막으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정보 수집 중 실패 사례를 너무 많이 봐서 더 철저히 조사하고 준비했던 부분입니다.

이사 오기 전 다른 오피스텔에 잠시 있었을 때는 벽타공을 할 수 없어서 와이어로 스크린을 걸어서 투사했었는데 와이어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행거를 세워서 올려두기도 하시던데 벽에서 많이 떨어져 집이 좁아지고 미관에도 좋지 않아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와이어가 만족도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와이어로 걸었던 이전 집 스크린 사진과 현재 집용 제작했던 수치들 모두 아래에 사진으로 공유할게요!
2. 사운드바

사운드바를 고르면서는 마지막까지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인테리어에 좀 더 조화로운 화이트 사운드바와 기능성 끝판왕인 검정 사운드바 사이의 고민이었습니다.
결국 보셨듯이 삼성 Q950A 제품으로 선택했고 뒤에 선반까지 제작해 두었습니다. 후방 스피커는 전원만 꼽으면 블루투스로 자동 연결되어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프로젝터가 돌비애트모스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이어서 최종적으로 Q950A를 선택하게 됐고, 정말 대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지인들이 놀러 오면 120인치 화면 못지 않게 애트모스 사운드에 더 감격합니다. 애트모스는 스피커를 설치하면 넷플릭스에서 자동 출력됩니다. (*애트모스는 5.1 채널에서 더 확장된 반사를 통해 9.1 or 11.1채널 사운드를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3. 스크린 (중요💡)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CLR스크린과 함께 사용해야 가장 선명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크린이 없을 경우 어두운 환경에서는 괜찮을지 몰라도, 밝은 환경에서는 많이 아쉽습니다.
CLR스크린은 위쪽에서 내려오는 빛은 차단하고 아래서 올라오는 빛은 반사시켜 밝은 환경에서도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