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본오1동 행복 마을관리소, 해란공원·행정복지센터 식재 정비

▲ 안산시 상록구 본오1동 행복 마을관리소는 13일 해란 공원과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여름꽃 500포기를 심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상록구 본오1동 행복 마을관리소는 13일 해란 공원과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여름꽃 500포기를 심고 화단을 정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본오1동 행복 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마리골드, 피튜니아, 백일홍 등 여름꽃을 심었으며, 주변 잡풀을 제거하고 화단을 정비해 해란 공원과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싱그러움을 제공했다.

행복 마을관리소는 깨끗한 우리 동네 가꾸기에 앞장서며 봄에도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 봄꽃을 심고, 본오중학교 및 본원초등학교 앞 이동식 화단에 철쭉을 심어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뜨개 봉사동아리 운영, 카네이션 브로치 나눔, 가스타이머 콕 설치, 우리 동네 빨래방 운영, 취약계층 방역·소독 서비스, 학교 주변·주택가 불법 광고물 및 쓰레기 수거, 배수로 정비, 잡풀 제거, 간단 일상공구 대여, 취약계층 간단 집수리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김종만 본오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지역을 위해 정성을 다해 꽃을 심는 행복 마을관리소 지킴이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화사한 여름꽃과 함께 잠시나마 더위를 식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