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사관학교 역대급 꽃미남으로 불린 생도의 졸업사진

드라마 TMI

1.<태양의 후예> - 육군 사관학교 역대급 꽃미남 생도의 졸업사진

-드라마가 상당한 큰 인기를 끌면서 제작인이 공식 SNS로 하자의 사진을 게재했다. 다름아닌 송중기가 연기한 유시진 대위의 육군사관학교 생도시절 졸업 사진이다. 

-설정상 그는 육사 61기 졸업생으로 학교를 수석 졸업 했을 정도로 머리도 좋다. 해당 사진은 극 중 드라마의 한 장면으로 사용할걸 대비해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제작진은 사진을 게재하며 

알파팀 중대장 대위 유시진도 이렇게 풋풋한 생도 시절이 있었지 말입니다"

라는 글을 덧붙였다.

2.<그 해 우리는> - 주인공들이 다닌 휘영 고등학교는 실제 어디인가요?

-작중 국연수(김다미), 김지웅(김성철), 최웅(최우식)의 모교인 휘영고등학교는 서울 북촌 근처에 위치한 중앙고등학교에서 촬영되었다. 

-고풍스러운 건물 분위기로 각종 드라마가 이곳에 촬영된 적이 있다. 드라마 <겨울연가>,<도깨비>가 이곳에서 촬영되어서 일본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고 있다고 한다.

-지금은 해체된 걸그룹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MV도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3.<브람스를 좋아하세요?> - 실제 바이올린 전공자였다는 드라마 작가

-이 드라마를 집필한 류보리 작가는 실제로 바이올린 전공자로 드라마에 등장할 곡들을 직접 연주해본 뒤 선정했다고 한다.

-류보리 작가는 바이올린 전공으로 음대에 재학하면서 경영학을 복수전공한 이력이 있다. 극 중 박은빈이 연기한 채송아가 경영학을 전공하고 바이올린 전공으로 음대에 재입학했다는 점에서 유사점을 찾을 수 있다.

4.<유미의 세포들> - 시즌3가 제작될 수 있나요?

-아직 티빙측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지만, 드라마의 음악을 담당한 김태성 음악감독의 후기에 따르면 시즌3가 제작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마지막화에 원작에도 등장한 유미(김고은)의 새 남자친구 신순록의 실루엣이 잠시 등장하는데, 이는 캐스팅의 자유도를 위해 시즌2가 마무리되는 시점에도 신순록의 얼굴을 공개하지 않은 것이라고한다. 

-때문에 마지막 화에서 신순록의 실루엣만 잠시 등장했고, 메신저를 통해 신순록의 등장을 암시하는 결말로 마무리 된다는 점에서 시즌3가 제작될 가능이 있다. 참고로 신순록의 단역은 정훈이라는 신인 배우가 맡았다.

5.<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 원래는 타임슬립물이었다고 한다.

드라마를 집필한 송재정 작가가 인터뷰에 밝힌 바에 따르면, 원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타임슬립물 드라마 3부작 마지막 편으로 기획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작가가 화제의 게임 '포켓몬GO'를 접한 후, AR게임으로 소재를 변경했다고 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