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란 후라이, 그동안 그냥 기름에만 구워 드셨나요? 이제는 새로운 방법으로 맛있는 반숙 계란 후라이를 만들어 보세요!

방법은 생각보다 너무 쉽습니다. 먼저 평소에 계란 후라이는 할 때처럼 식용유를 붓고 계란을 깨뜨려 올려 주세요.

평소에 계란 후라이를 할 때는 반숙을 먹고 싶어도 뒤집개로 뒤집으면 노른자가 쉽게 터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뒤집개로 뒤집지 말고, 계란 흰자가 익기 시작할 때 물 3스푼만 부어 보세요.

계란 후라이에 물을 넣고 익히면 물이 증발하면서 수증기가 생성됩니다. 이 스팀이 계란 윗면을 부드럽게 익혀주어 노른자가 촉촉한 반숙이 됩니다.

물을 넣은 후 뚜껑을 꼭 닫아야 윗면이 촉촉하게 익습니다. 중약불에서 1~2분 정도 뚜껑을 닫아 익혀 주세요.

물론 원하시는 반숙 상태에 따라 뚜껑 닫고 익히는 시간을 조절하셔도 됩니다. 톡 건들면 흐르는 반숙의 경우 1분 정도만 익혀도 충분하더라고요.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익혔더니, 뒤집지 않아도 흰자와 노른자가 적절하게 익어서 모양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노른자를 깨뜨려 보니, 속은 살짝 흘러내릴 정도로 부드럽게 익어 있었습니다. 이제 단순히 기름에 굽지 마시고, 물을 넣어 촉촉함을 살린 계란 후라이를 만들어 보세요!

이 방법으로 만들어 봤다면 너무 쉽고 간편해 그냥 계란 후라이는 더 이상 먹지 않게 됩니다. 특히 반숙 계란을 밥이나 토스트에 곁들면, 촉촉한 노른자가 스며들어 고소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더해줍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