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솔 '슬리피솔 플러스', IDEA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이 세계적인 디자인상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메디컬&헬스 부문 '파이널리스트'(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산업 디자인 랩 어뎁션 정덕희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슬리피솔 플러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 이를 계기로 글로벌 무대에서 리솔의 제품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리솔과 어뎁션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이 세계적인 디자인상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메디컬&헬스 부문 '파이널리스트'(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미국의 산업 디자이너 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해온 국제적인 디자인 행사다. 북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제품의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심미성,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리솔이 수상한 파이널리스트 부문은 창의성과 더불어 기능성, 지속가능성을 갖춘 우수한 디자인 작품들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수상작은 숙면유도 기기인 '슬리피솔 플러스'다. 뇌파동조 기능을 탑재한 머리에 두루는 헤어밴드 형태 웨어러블 기기다. 이 제품은 일반인의 수면개선 및 관리,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번 수상을 통해 리솔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차별화된 디자인 관점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인 어뎁션과 함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설계했으며, 사람의 머리와 이마 등에 직접 착용하는 제품인 만큼 경량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30g으로 최대한 줄였다. 탄성을 조정해 최대 11cm까지 늘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전극과 일부 버튼을 제외하고 최대한 간결한 형태로 디자인을 정리해 헤어밴드처럼 쉽게 착용할 수 있는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충전용 보조 장치인 크래들은 반원 형태로 디자인했는데, 한손에 들어갈 만큼 작아 보관과 거치가 용이하다. 색상은 일상의 모든것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고 이질감을 낮춘 화이트와 그레이 두가지 컬러를 선보였다.
산업 디자인 랩 어뎁션 정덕희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슬리피솔 플러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 이를 계기로 글로벌 무대에서 리솔의 제품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리솔과 어뎁션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글, 아태지역 'AI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韓 스타트업 7곳 선정
- 런드리고 글로벌 캠퍼스 오픈…"세계적 런드리 테크기업 도약”
- 소풍벤처스, 농식품특화 스타트업 데모데이 축제 연다
- 아산나눔재단, 비영리스타트업 혁신 전략 공유한다
- 일·사람 고민 상담소 ‘잡앤피플 커넥팅 데이즈’ 인파 속 성료
- "데이터 나침반으로 베트남 부동산의 황금 땅 찾아요"
- "스타트업과 프렌차이즈 치킨집은 어떻게 다를까"
- "AI 검색 혁신 이끈다"…라이너, 시리즈 B2로 270억원 투자 유치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