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에 진심” 정유라, ‘우회전 차로서 좌회전’ 한 문다혜 조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유라 씨가 음주운전 사고를 낸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를 겨냥해 "법을 어길지언정 절대 우회전은 안 하겠다는 문다혜 정신"이라고 지적했다.
7일 정치권에 따르면 정 씨는 정 씨는 다혜 씨가 사고 전 우회전 차로에서 좌회전하는 장면 등이 포착된 CCTV가 공개되자 "생각보다 좌파에 진심이었을지도, 만취해도 절대로 우회전은 안 하는 정신, 저게 바로 참된 진영 정신이다. 나도 오늘부터 좌회전 안 하고 P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유라 씨가 음주운전 사고를 낸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를 겨냥해 "법을 어길지언정 절대 우회전은 안 하겠다는 문다혜 정신"이라고 지적했다. 앞선 지난 5일 새벽 다혜 씨가 만취 상태로 운전하며 우회전 차로에서 좌회전하는 장면이 CCTV에 포착된 바 있는데, 이에 대한 조롱으로 해석된다.
7일 정치권에 따르면 정 씨는 정 씨는 다혜 씨가 사고 전 우회전 차로에서 좌회전하는 장면 등이 포착된 CCTV가 공개되자 "생각보다 좌파에 진심이었을지도, 만취해도 절대로 우회전은 안 하는 정신, 저게 바로 참된 진영 정신이다. 나도 오늘부터 좌회전 안 하고 P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씨는 또 "문재인이 (음주운전은) 초범부터 엄벌하라고 했다. 이건 지팔 지꼰(자기 팔자 자기가 꼰다)도 아니고, 지딸 지꼰인건가"라며 "그래도 이 부녀는 언행일치는 되네. 문재인은 한 번도 본 적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 문다혜는 막가자는 거지? 영부인 보고는 살인자라더니 여기에 대고는 할 말 없나?"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정 씨는 야권 지지자로 추정되는 일부 네티즌들이 다혜 씨를 옹호하는 의견을 낸 반응들을 캡처해 공유하기도 했다. 그가 공유한 사진에 따르면 이들은 "원래 이태원에서는 새벽 3시에는 음주 단속을 잘 안 하는데, 조작된 것 같다" "미행에 당한 것 같다. 요즘 워낙 스트레스 많이 받는 상황이라, 24시간 미행하다 건수 잡아 적발한 것" 등의 반응이었다.
한편 다혜 씨는 지난 5일 오전 2시 51분쯤 이태원 해밀톤호텔 앞에서 차선을 변경하다 뒤따라오던 택시와 부딪혔다. 경찰 음주 측정 결과 문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4%로 면허 취소(0.08% 이상) 수준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택시 기사는 경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임정환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버지는 ‘음주운전 = 살인’이라 했는데”...국힘, 문재인 발언으로 문다혜 음주사고 비판
- 음주사고 전 우회전 차로서 좌회전한 문다혜…신호위반까지
- 명태균 “아크로비스타 방문 셀 수 없어…내가 천공보다 좋으니”
- “김건희 여사 패러디로 압력?”…주현영 SNL 돌연 하차에 커지는 의혹
- ‘강경준 불륜’ 용서한 장신영, 방송서 심경 고백…“잘못된 건가 생각”
- [속보]경인고속도로서 中국적 40대 女 운전 경차 역주행…7대 추돌해 “1명 숨지고 3명 다쳐”
- “65년생 14% 깎일 때 85년생 38% 깎인다…그런데 연금개혁 젊은층 유리하다고?”야 의원 주장
- “좌파에 진심” 정유라, ‘우회전 차로서 좌회전’ 한 문다혜 조롱
- [속보]이번엔 의대 교육과정 ‘6→5년’ 검토 논란 …의대 증원 반대 명분에 힘실어줄듯
- 고속도로서 ‘크루즈 기능’ 믿고 손 놓았다가 ‘쾅’…3년 간 15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