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만 먹고 오면 아쉬울걸?!"... 9월 홍성 가볼만한 곳 추천 TOP5
가을이 시작되는 9월, 충남 홍성에서는 우리나라 최대의 대하축제가 펼쳐집니다. 통통하고 쫄깃한 대하를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어 9월 국내 여행지로 홍성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추석 연휴 가족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홍성의 다양한 여행지도 함께 둘러보면 더욱 풍성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겠죠?
오늘 여행톡톡은 가을철 대하와 환상적인 노을이 유명한 9월 홍성 가볼만한 여행지 5곳을 선정해 추천합니다. 입과 눈은 물론 오감이 즐거운 홍성 여행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213번길 1-1
■ 2024.08.30 (금) - 2024.10.31 (목)
가을이 되면 홍성 남당항에서는 우리나라 최대의 대하 축제가 시작됩니다. 2024년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8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두 달 간 진행되는데요. 풍부한 미네랄과 키토산, 통통하고 쫄깃한 홍성 남당리의 대하는 전국 미식가들에게 인정받은 훌륭한 품질이 특징입니다.
남당항 대하축제 기간에는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하를 양껏 즐길 수 있는데요. 대하 뿐 아니라 꽃게, 새조개, 쭈꾸미 등 다양한 어종도 함께 맛보기 좋습니다. 축제기간 내 대하잡이 체험, 대하 까기 대회 등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과 야시장, 마술공연, 가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가 펼쳐져 9월 홍성에서 놓치면 안될 축제이죠.
2. 홍성 남당노을 전망대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노을이 특히 아름다운 홍성 남당항의 해변에는 높이 13m, 길이 102m의 대형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붉은 빛의 다리가 홍성의 낙조와 어우러질 때에는 더욱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데요.밀물 시기에는 다리 아래로 찰랑이는 서해바다를, 썰물 때에는 다리 아래 반짝이는 갯벌의 숨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서면 남당항은 물론 바다 위 죽도까지 볼 수 있는데요. 전망대 위에서 즐기는 노을도 좋지만, 아래에서 전망대를 배경으로 풍경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해변가에 설치된 다리 하나만으로 지루하지 않은 해변 풍경을 감상하며 해변 산책을 즐길 수 있어 추천하는 9월 홍성 가볼만한 곳입니다.
3.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171
■ 매일 10:00 - 18:00 (월요일 정기휴장)
서해 바다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남당항의 언덕 위에는 특별한 야외 어드벤처 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촘촘한 네트와 트램폴린 등으로 구성된 남당항 네트 어드벤처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색색의 그물네트가 겹겹이 쌓인 모습이 마치 거대한 해양 요새를 연상케 합니다.
네트로 이루어진 미로를 따라 올라가면 남녀노소 신나게 점프할 수 있는 볼파크가 나오는데, 놓여있는 큰 공을 서로 주고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오르내릴 수 있는 수직터널, 미끄럼틀처럼 타고 빠르게 내려가는 슬라이드 등 다양한 시설로 지루할 틈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홍성 가볼만한 곳입니다.
4. 그림같은 수목원
■ 충남 홍성군 광천읍 충서로400번길 102-36
■ 매일 09:00 - 18:30
■ 일반 9,000원 / 청소년 6,000원
약 3만 평의 넓은 대지에 460여 종의 나무와 870여 종의 식물들이 심어져 있는 홍성 가볼만한 곳 그림같은 수목원입니다. 싱그러운 식물들을 활용한 조경이 그 사이를 거니는 것만으로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해주는데요. 수목원 내 온실식물원, 연꽃 정원과 폭포 등 다양한 조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목원 내 작은 실내 미술관이 있어 그림으로도 꽃과 식물들을 감상해볼 수 있는데요. 대체로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추구하는 수목원으로, 걷기 좋은 아스팔트 길로 자연 속으로 들어온 듯 힐링의 시간을 만끽하기 좋아 추천하는 홍성 가볼만한 곳입니다. 수목원에서 버스로 10분 거리에 광천 전통시장이 있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5. 홍주읍성
■ 충남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20-1
홍성 중심에 위치한 홍주읍성은 조선 전기에 쌓아진 것으로 추정되는 역사 유물입니다. 홍성의 12경 중 하나이기도 한 홍주읍성은 선선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기기 좋은 홍성 가볼만한 곳인데요. 홍주읍성 내 안회정과 여하정, 홍주성 역사관 등 성곽 뿐 아니라 둘러볼만한 관람거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래전 쌓아진 촘촘한 돌 벽 옆으로는 초록빛의 잔디밭이 펼쳐지는데요. 가을이 되면 야생화들이 피어나 산책 중 소소한 볼거리를 선사해줍니다. 저녁에는 홍주읍성의 남문에 야간 조명이 켜져 고즈넉한 운치를 더해주는데요. 홍성 시내에 위치해있지만 남문 위 밤하늘에 빼곡한 별을 볼 수 있어 밤 산책 명소로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