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다 못먹어"…1만원 케이크· 500원 커피 '갓성비'가 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값 치킨'으로 촉발된 가성비 마케팅이 케이크, 커피, 와인 등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성탄시즌을 앞두고 이마트 내 E베이커리와 블랑제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1만원 안팎의 케이크 8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그 외 딸기 케이크, 초콜릿 롤케이크, 치즈케이크 등이 1만원 대 가격으로 출시됐다.
신세계푸드는 올 들어 밀가루, 우유, 달걀 등 베이커리 원재료의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성탄 케이크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값 치킨'으로 촉발된 가성비 마케팅이 케이크, 커피, 와인 등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인플레이션 시대에 '불황형 소비'가 뜨면서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제품 출시가 잇따르는 분위기다.
신세계푸드는 성탄시즌을 앞두고 이마트 내 E베이커리와 블랑제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1만원 안팎의 케이크 8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케이크 중 ‘빵빵덕 미니 생크림 케이크’는 개당 9980원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 캐릭터 '빵빵덕'과 협업해 출시한 생크림 케이크다. 충남 논산지역에서 재배된 설향 딸기와 빵빵덕 모양으로 만든 초콜릿이 올려져 있다.
쉬폰 위에 화이트 초콜릿을 뿌리고 건살구, 호두, 아몬드, 크랜베리 등 견과류를 토핑으로 올린 ‘몰캉몰캉 쉬폰 케이크’도 9980원이다. 그 외 딸기 케이크, 초콜릿 롤케이크, 치즈케이크 등이 1만원 대 가격으로 출시됐다.
신세계푸드는 올 들어 밀가루, 우유, 달걀 등 베이커리 원재료의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성탄 케이크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올 상반기부터 일부 베이커리 및 디저트 브랜드들은 케이크 가격을 3~9% 인상하기도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인플레이션 뿐 아니라 최근 금리 인상으로 가처분소득이 줄면서 알뜰 소비 분위기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고 가성비 케이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 잔당 500원짜리 커피도 나왔다. 비트코퍼레이션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는 1만원에 아메리카노 20잔을 제공하는 ‘만원의 행복 비돌이팩’을 지난 29일 출시했다. 모바일 앱을 통해 1만원을 선결제하면 30일동안 20잔의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지난 9월 비트 송파 헬리오시티점에 비돌이팩을 시범 도입한 직후 이 매장의 앱 주문율은 68.4%로 상승했다. 고물가 시대 역발상 마케팅을 통해 모바일 앱을 활성화하겠다는 게 비트의 전략이다.
이른바 적게 먹고 적게 사는 '소식좌' 열풍에 맞춘 제품들도 인기다.
편의점 GS25는 지난 달 기준 도시락 메뉴의 중량과 가격을 절반 이하로 맞춘 컵밥을 내놨다.
중량은 200g 내외이며 가격은 김밥 한 줄 수준인 2300원이다. 1개 도시락을 두세 끼로 나눠 먹는 소식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도 별도로 개발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편의점 CU에선 소주병에 담은 3000원짜리 '와인 반병'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일반적인 와인 한 병의 평균 용량 750ml의 절반 수준인 360ml로 줄인 이 제품은 지난 9월 출시 후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와인 매출과 판매량에서 모두 1위를 나타내고 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과세인 줄 알았는데…시골집에 세금 2억 '날벼락' [택슬리의 슬기로운 세금생활]
- "땡큐! 삼성전자"…평택에 100조 투자하자 생긴 일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유명해지고 싶지 않다"…일본서 벌어진 무서운 상황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출퇴근 시간 조작…경찰서에서 초과수당 1000만원 챙긴 공무원
- 가나전 졌다고…'어깨빵' 당한 권창훈 여친에 악플러들 만행
- [전문] 후크 권진영 대표 "이승기와 다툼, 회피 않고 개인 재산 처분해 책임"
- [종합] "나중엔 뭐 할래?"…속옷 벗고 피아노 치는 이해인에 박미선의 '따끔' 조언 ('진격의 언니
- 루머에 갈비뼈도 부러졌는데…선우은숙, 재혼 남편 유영재 루머에 또 울었다 [TEN피플]
- [종합] 오병진, 그룹 오션의 멤버→1000억 CEO…"하루 매출 8000만원"('근황올림픽')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