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수사 스킨 등장! 로아 변신 스킨 상세 리뷰

두 번째 변신 스킨 등장! 환수사가 추가되어 4개 클래스 적용! 신규 스킨의 외형은?

데모닉, 블래스터, 스카우터, 환수사 전용 '변신 스킨'이 등장했다. 지난 변신 스킨 출시에 이어 두 번째다. 변신 스킨은 일부 클래스의 아이덴티티 외형을 바꿔주는 스킨으로, 해당 스킨을 구매해 착용하면 아이덴티티 발동으로 변하는 외형이 바뀐다. 블래스터의 포격 모드, 스카우터의 하이퍼 싱크 모드, 데모닉의 악마화, 환수사의 곰, 여우 둔갑 상태가 스킨을 통해 변경된다.

변신 스킨은 1가지 형태의 스킨이 각각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원정대 공유 아이템으로 거래 불가다. 원정대 내에 동일 클래스가 있다면 원정대 창고에 넣어 옮겨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신 스킨의 구매는 원정대당 1회(색상 각각 1회)씩만 가능하다. 가격은 1개당 720 크리스탈.

변신 스킨은 '변신 스킨 아바타'라는 특수한 공간에 착용해 외형을 바꿀 수 있으며, 변신 시에만 적용되고 스킬 이펙트나 모션은 변하지 않는다. 크리스탈로 스킨 구매 전 외형을 미리 참고 해보자.

▲ 마리샵 - 꾸미기에서 자신의 클래스 아바타를 구매 가능

카인 모드 등장? 스카우터 '윙 슈트' 스킨

스카우터의 신규 아바타 콘셉트는 아르데타인 특유의 디자인이 적용된 윙 슈트다. 세세한 부분은 많이 다르지만, 아르데타인 진화의 군주 카인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하이퍼 싱크 모드 기본 상태인 '아이언 맨', 구 변신 스킨 레거시 슈트의 '범블비'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윙슈트라는 별명답게 이번 스킨의 핵심은 '등빨'로 기본 포함 세 가지 스킨 중 가장 큰 날개 장식을 가지고 있다. 등 부분에는 망토까지 달려 있어 존재감이 상당하다. 스킨 자체의 묵직함이 큰 특징이다. 실제 스킨 외형보다 인게임 전투에서 더 눈에 띄는 스킨이다.

▲ 신규 스킨 '윙 슈트'의 변신 모습

- 구 변신 스킨과 간단 비교

▲ '윙 슈트' 스킨의 전체적인 모습
▲ 구 '레거시 슈트'의 전체적인 모습
▲ 변신 두 가지 외형 비교

- 스킬 사용 모습

이번 스킨도 스킬 이펙트는 기존과 동일하다. 그래도 특유의 육중한 외형으로 색다른 느낌을 준다.

진짜 공허 포격기 등장? 블래스터 '플라즈마 블리츠' 스킨

블래스터의 신규 스킨 '플라즈마 블리츠'는 기존 변신 스킨 플레임 아틸러리와 유사한 미래형 광자포 콘셉트다. 플레임 아틸러리가 동글동글하고 뭉툭한 느낌이라면, 플라즈마 블리츠 스킨은 훨씬 샤프한 디자인이다. 기존 스킨도 존재감이 상당했지만, 이번 스킨은 더욱 거대해진 외형이 특징으로, 기본 스킨과 비교하면 몸집 자체가 다르다.

기존 길어진 포신에 더해 블래스터의 등 뒤에 작은 날개까지 생겨 전체적으로 화려하고 날카로운 인상을 준다. 기본적인 스킬 사용 느낌은 구 스킨 플레임 아틸러리와 비슷했다. 등 뒤에 달린 '날개'가 최대 차이점이다.

▲ 블래스터 '플라즈마 블리츠' 스킨 변신 모습

- 구 변신 스킨과 간단 비교

▲ '플라즈마 블리츠' 스킨의 전체적인 모습
▲ 구 변신 스킨 '플레임 아틸러리' 전체적인 모습

- 스킬 사용 모습

충격의 바니걸 스킨, 실착 느낌은 좋은듯?

데모닉의 신규 스킨 '가시덤불'은 망사 스타킹에 바니걸 가면을 쓴 외형으로 일러스트로는 호불호 갈리는 콘셉트지만, 실제 착용 후 느낌은 썩 괜찮았다. 데모닉은 변신 후 특유의 아우라 이펙트가 항상 켜져 있어 스킨의 디테일이 잘 느껴지지 않는데, 가시 덤불은 장식이 거의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라 캐릭터와 이펙트가 더 강조된다.

기본 스킨이나 요호 스킨이 장식으로 인해 이펙트가 가려지는 느낌이라면, 신규 스킨은 이동이나 스킬 사용 시에도 캐릭터가 더 잘보이며 깔끔하게 느껴진다. 전체적으로 캐릭터의 실루엣이 잘 보인다.

▲ 데모닉 변신 스킨 '가시 덤불'의 변신 모습

- 구 변신 스킨과 간단 비교

▲ '가시덤불' 스킨의 전체적인 모습
▲ 구 변신 스킨 '진홍 여우의 신령'의 전체적인 모습
▲ 두 스킨의 비교 스크린샷

- 스킬 사용 모습

귀여운 봉제 인형으로 변신! 환수사 변신 스킨

환수사의 신규 스킨 '봉제 인형'은 상당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스킨이다. 험악한 느낌의 '곰'과 필드 몬스터랑 비슷하게 생긴 '여우'가 색다른 모습으로 변신,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다. 특히, 환수사 변신 스킨에는 특유의 별이 뿌려지는 이펙트가 있어 더 귀여운 느낌을 준다.

곰의 경우 캐릭터 실루엣이 동글동글해져 인상이 확 바뀐다. 여우는 작은 몹집 때문에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지만, 그래도 특유의 외형이 잘 느껴진다. 단점으로 일부 여우 둔갑 스킬 사용 시 환영 여우 이펙트와 스킨이 잘 맞지 않아 어색한 문제가 있다.

▲ 신규 스킨 '봉제인형'의 변신 모습

- 기존 모습과 간단 비교

▲ '봉제 인형' 스킨 곰 모습
▲ '봉제인형' 스킨 여우 모습
▲ 기존 곰 둔갑 모습
▲ 기존 여우 둔갑 모습
▲ 기본 스킨과의 비교 스크린샷
▲ 기본 스킨과의 비교 스크린샷

- 스킬 사용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