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재 22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는 워킹맘 헤이두입니다.
근래에 아기를 키우면서 집 안에 새로운 물건이 많이 늘어남과 동시에, 미니멀라이프와 정돈된 삶을 지향하며 생활하고 있는데요.
사람마다 다르게 받아들이는 미니멀라이프! 정답은 없지만, 이번 OH!늘살림에서는 제가 생각하는 미니멀 육아와 미니멀한 아이 옷장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 내돈내산 꿀템을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대부분 다이소 제품들이니, 찾아보는 데에 부담 없으실 거예요. :)
🏡 오늘도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서
👶 아이 있는 집의 미니멀라이프

저는 집 안에서 정돈된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고 있는데요. 아이를 출산하고 미니멀라이프를 알아가며 물건을 비우고 정리하기 시작했어요.
그러자 점점 집이 온전한 쉼을 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모든 것이 잘 정돈되어 있을 때 나 자신과 내가 진정 원하는 것에 오롯이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집 안 공간을 하나씩 살펴보며 더 미니멀하고 간결한 살림을 위해 물건을 비워나가고, 정리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어요.

그 중 신경 쓰고 있는 공간이 있다면 아이 옷장인데요. 여러분은 옷장 정리를 끝내셨나요? 계절이 바뀌는 시점마다 꼭 찾아오는 옷장 정리의 압박감이...^^;
저는 요즘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 옷장을 너무 돌보지 못하고 있었어요. 이곳저곳에서 지인들에게 받아온 헌 옷가지들과 너무 빨리 커버린 아이 덕분에 아이 옷장은 사계절, 다양한 사이즈 옷들이 뒤엉켜서 두고 볼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ㅠ

아이 키우는 집은 미니멀하기 힘들다고 하지만, 오히려 물건이 많아질수록 관리와 청소에 에너지를 더 쏟게 돼서 육아와 살림에 더 지치게 되는 것 같아요.
세상에 정말 많은 정리 법과 수납 법이 존재하지만, 단순히 유행하는 수납 법을 따라하는데 그치지 않고 나의 상황과 그 공간에 최적화된 나만의 정리 법을 고민해보고 적용해보려 하고 있어요. 정리에 대한 태도와 마음가짐이 그 어떤 훌륭하고 신박한 정리법보다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미니멀라이프라고 생각해요.
🏡 아이가 있어도 깔끔한 집을 완성하는 OH!늘살림 TIP
그래서 이번에 마음 잡고 사계절 옷 모두 수납 가능하고 정리도 수월한효율적인 아이 옷장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정리 시작 전에 다이소에 가서 실용적인 수납 & 정리 아이템을 엄선해서 가져왔어요. 다이소 하면 가성비 좋고 실용적인 수납 용품 & 정리 용품이 많기로 유명하잖아요.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정말 활용도가 좋답니다.

그럼 진짜 정리 시작해 볼게요!
👶 '나눔/비움/보관 박스'를 만들어 아이 옷 구분하기 #다이소 리빙박스
정리의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물건을 잘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비워낼 옷과 보관할 옷을 구분하기 위해 정리가 필요한 모든 옷들을 꺼냈습니다.

옷 무덤이 완성되었네요...ㅎㅎ;

그리고 비움, 나눔, 보관 박스를 만들어서 옷 무덤들을 하나씩 분류합니다.

아직 쓸 만하지만 아이에게 작아져 버린 옷들을 접어서 나눔 쇼핑백에 차곡차곡 넣어 놨습니다. 몇 번 입어보지도 못하고 작아진 옷들이 많아서 아이 옷이 필요한 주변 지인에게 나눔 할 생각이에요.

비움 쇼핑백에는 더 이상 쓸모없는 옷가지들을 분류했어요.
해진 옷들 중 면 종류는 청소용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한 번 더 사용하고 버리기!

보관할 옷들 중에서 일 년에 한두 번 사용하게 되는 한복과 철 지난 두꺼운 패딩은 다이소 리빙박스에 정리했습니다.
👶 옷장 내 남는 공중 공간도 놓치지 않기 #길이 조절 압축 선반

그리고 아이 옷장은 본래 성인용이었어서, 중간에 공간이 많이 남았었는데요. 공간 활용을 위해 중간에 길이 조절이 되는 압축 선반을 설치했습니다.

수평을 잘 맞춰서 나사를 조여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설치가 됩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던 외출용 가방을 올려 놓기로 했어요.
👶 모든 옷이 한눈에 보이게 세로로 정리하기 #다이소 OO OO OO O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