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와일즈 데모, 커스터마이즈 시스템 맛보기

'몬헌은 대충 아저씨 같은 여캐로 하는 거야' 함께 여러 몬헌 시리즈를 같이 플레이한 동료 헌터가, 몬헌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두고 한 말이다. 듣자마자 크게 공감했다. 웃기기도 했고.

그동안의 몬헌 시리즈의 커스터마이징은, 냉정히 말해 좋다곤 볼 수는 없었다. 캐릭터들은 다소 투박했고, 멋지고 예쁘기보단 '개성적임'을 반강제로 선택해 왔다.

하지만 와일즈에선 다르다.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진일보하여, 예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다. '이렇게까지 상세하게 설정하는 건 좀 뇌절 아니야?'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디테일한 세팅이 가능하다.

그 결과물 또한 대단한데, 유저들이 MOD로 만들법한 미형의 캐릭터는 물론, 예전보다 더욱 충격적인(?), 극한의 개성캐도 만들 수 있다. 새로워진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오픈 베타가 한창 진행 중인 지금, 유저들이 가장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다.

▲ 몬헌 와일즈의 진일보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맛보기

▣ 프리셋도 예쁘다! 24종의 매력적인 기본 프리셋 모음 와일즈에선 24개의 기본 모델 프리셋을 제공한다. 기존 몬헌 시리즈에서도 몇 개의 프리셋을 제공했지만, 퀄리티가 그렇게 좋진 못했다. 하지만 와일즈에선 기본 프리셋의 퀄리티도 상당히 높아, 웬만한 금손 아니면 프리셋을 사용하는 게 나을 정도다.

▲ 남성 커스터마이징 프리셋 12종
▲ 여성 커스터마이징 프리셋 12종
▲ 얜 넘어올 세계관을 잘못 찾은 거 같은데? 미형의 남자 기본 프리셋
▲ 실망할 필요는 없는 게, '몬헌다운' 프리셋 물론 존재한다.

▣ 변경 가능한 항목만 200개 이상! 디테일한 세부 설정들 새로운 프리셋 시스템에선 다양하고 디테일한 세부 설정이 가능하다. 헤어, 피부, 눈코입은 당연히 편집할 수 있다. 눈같은 경우, 눈썹이나 속눈썹의 커스터마이징도 되며, 오드아이 세팅도 가능. 코높이, 콧날 높이, 코끝 각도, 콧방울 각도와 너비 등, 엄청나게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다. 치아 변색이나 광택까지 설정가능한 건 놀랍다.

몬헌의 전통이라고 할 수 있는 문신, 화장/페이스 페인트도 건재하다. 체형도 수정할 수 있지만, 얼굴에 비해 디테일하진 않다. 체형의 경우, 당연하지만 몸크기와 근육을 키운다고 해서 인게임에서 리치가 길어지진 않는다. 아쉽게도 바스트만 따로 설정할 수는 없었다.

▲ 커스터마이징 상세 페이지. 이런 페이지가 4페이지 있다. 극한의 디테일한 세팅 가능
▲ 오드아이 세팅도 물론 가능
▲ 역안으로 세팅할 수도 있다
▲ 특정 헤어는 디테일한 길이 설정도 된다
▲ 코설정의 디테일. 성형외과 시뮬레이터인가?
▲ 46종의 화장과 문신을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다
▲ 다 좋은데 체형 설정의 디테일은 조금 아쉽다!

▣ 월드랑 비교하면 어떨까? 직접 만들어 보았다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이전작 '몬스터헌터: 월드'와 비교하면 어떨까? 월드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당시엔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해 제법 호평받았었다. 하지만 직접 비교해 보니, 설정의 '깊이'가 달랐다. 모자란 똥손이지만, 얼마나 달라졌는지 예전 월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을 와일즈에서 재현해 보았다.

▲ 오랜만에 보니 반가운 내 월드 캐릭터.
▲ 18번 프리셋으로 시작
▲ 36번 헤어에 색상과 길이만 변경. 사실 이 정도만 해도 된 거 같은데?
▲ 다음은 눈 세팅. 이것 저것 만져보니까 괴물됐다. 비전문가인 나는 안 건드리는 게 낫다는 결론
▲ 코도 마찬가지. 섣불리 건드리면 위험하다
▲ 치아 미백 정도는 해주자. 아름다운 건치. 중요함
▲ 체형 좀 만져주고 방어구까지 입혀서 완성!
▲ 결과물 비교! 기자가 똥손이라 그렇지 훨씬 더 예쁘게 만들 수 있다.

▣ 우리집 냥이가 제일 귀엽다고! 디테일한 아이루 설정 헌터의 영원한 동반자 아이루의 커스터마이징도 강화되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마찬가지로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다. 13개의 프리셋이 준비되어 있고, 고양이 종이 따라 장모/단모 종으로 전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 헌터 못지않은 다양한 세팅이 가능한 아이루 커마
▲ 단묘/장묘종을 선택할 수 있다
▲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다. 잘 만들면 헌터와 함께 콘셉트를 갖출 수 있을지도
▣ 커뮤니티에서 화제 중인 커마들
▲ 나노데스! 충격적 비쥬얼의 RE:제로 페텔기우스 커마
▲ 빠라빳빠빠~ 맥도날드 아저씨
▲ 베놈과 스파이더 캣
▲ 너무나도 친숙한 우주의 용사 히멘 커마
▲ 광택으로 만들어 낸 엘든링의 미친 불의 왕 미드라
▲ 베르세르크의 가츠와 그리피스
▲ 어딘가 심하게 뒤틀린 포켓몬스터의 냐오하
▲ 진짜 똑같은 갓 오브 워의 크레토스 커마
▲ 인벤 유저 '그광'님의 너무 예쁜 여캐 커마
▲ 인벤 유저 '보스패밀리'님의 니콜라스 케이지 커마
▲ 인벤 유저 '슈비라'님의 정성어린 커마
▲ 인벤 유저 '스티브승준유'님의 위처 게롤트 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