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한다면 한다] 국힘 김포을 홍철호후보 ‘서울지하철5·2·9호선’ 동시 연장

▲ 김포시을 국민의힘 홍철호 후보가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시장과 만나 지하철 노선 연장을 포함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한 광범위한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홍철호 후보 사무실

김포시을 국민의힘 홍철호 국회의원 후보가 9일 서울 지하철 5호선과 신정지선 2호선뿐만 아니라 9호선 노선을 포함한 통합차량기지를 김포로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홍철호 후보는 지난 4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서울 지하철 5호선과 2호선 그리고 9호선 노선 연장을 위한 통합차량기지 조성을 위해 김포시로 하여금 약 20만평의 부지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바 있다.

홍 후보는 20대 국회의원 재임 시 ‘서울 지하철 김포유치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5호선 및 9호선 차량기지 김포 연장 등에 관한 연구용역’을 추진해, 5호선과 9호선을 동시에 유치한다면 BC값(경제적 타당성)이 1을 넘겨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검토된 바 있다.

홍철호 후보는 이를 근거로, 서울 지하철 5호선 및 2호선뿐만 아니라, 9호선까지 포함한 통합차량기지를 김포로 유치하는 동시에 9호선 노선도 김포까지 연장시키겠다는 구상을 공약에 추가로 포함시킨 것이다.

이를 위해 홍철호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당선되면 김포시와 최우선적으로 협의해서 관련 연구용역을 진행시켜 완료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2026년 수립될 제5차 광역교통시행계획에 9호선 김포 노선을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홍 후보는 “9호선을 김포로 연장함에 있어서 5호선 등과 선로를 같이 이용함과 동시에 통합차량기지를 구축하기 때문에 경제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판단한다”면서 “김포 서울 통합과 김포 지역의 각종 개발사업으로 경제적 타당성이 충분해지면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포=박성욱 기자 psu1968@incheonilbo.com

#총선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