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부심 있는 사람들이 도장 깨기 하는 치킨
치킨 신상 메뉴
자영업의 나라인 우리나라에서 예나 지금이나 사업 아이템으로 가장 각광을 받는 것은 ‘치킨’이다. 치킨집 창업 비용은 다른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며, 투자 비용을 회수하는 기간도 다른 업종보다 상대적으로 짧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러한 점 때문에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또한 가맹점, 그리고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새로운 치킨 메뉴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굽네 ‘맵단짠칩킨’
지앤푸드의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신제품 ‘맵단짠칩킨’을 출시했다. 굽네는 자극적인 맛에 열광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지속되는 것에 주목해 맵단짠한 맛을 한 번에 담은 신제품을 출시했다. 맵단짠칩킨은 특제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운 치킨에 나초칩을 듬뿍 올려 바삭한 식감과 중독적인 맛을 살렸다. 하바네로 고추와 허브가 들어가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매장 판매가는 20,000원이다.
걸작떡볶이 ‘스윗마라시즈닝치킨’
떡볶이 치킨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은 신메뉴 3종을 출시하며, 그중 하나로 치킨 메뉴를 선보였다. 새로이 출시된 치킨 메뉴는 걸작떡볶이 마라 시리즈 중의 하나인 ‘스윗마라시즈닝치킨’이다. 첫맛은 달달하면서도 점차 느껴지는 알싸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마라를 치킨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짜장떡볶이와 크림떡볶이도 스윗마라시즈닝치킨과 함께 신메뉴로 출시됐다. 스윗마라시즈닝치킨의 매장 판매가는 15,000원이다.
KFC ‘뉴 트위스터’
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는 치킨 텐더와 토마토, 클래식 페퍼마요 소스의 깔끔한 조화가 돋보이는 ‘뉴 트위스터’를 출시했다. 뉴 트위스터는 담백한 치킨 안심살로 만든 순살 텐더, 상큼한 토마토, 신선한 야채를 토르티야로 말아 만든 메뉴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다. KFC만의 노하우로 맛있게 튀긴 치킨 텐더와 풍성하게 넣은 토마토가 입 안 가득 어우러져 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선사한다. 단품 기준 판매가는 4,300원이다.
60계치킨 ‘하하핫치킨’
60계치킨은 기분 좋은 매운맛의 신메뉴 ‘하하핫치킨’을 출시했다. 하하핫치킨은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기분 좋은 매운맛의 매콤한 치킨으로, 매운 음식에 약한 소비자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프랜차이즈는 매콤한 치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본 메뉴를 상정하고 있으며, 60계치킨 전속 모델인 이영자의 호쾌한 웃음소리가 제품과 함께 연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전하고 있다. 뼈 한 마리 기준 판매가는 20,900원이다.
노랑통닭 ‘열불라조 치킨, 열불품은 3종치킨’
노랑통닭은 ‘열불라조 치킨’과 ‘열불품은 3종치킨’의 2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열불라조 치킨은 사천요리에서 착안한 메뉴로, 젊은 세대를 겨냥하면서도 가정에서 부담 없이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메뉴다. 열불품은 3종치킨은 노랑통닭의 시그니처 메뉴인 노랑 3종치킨 시리즈 메뉴로 판매된다. 제품은 열불라조 치킨, 후라이드 치킨, 바삭한 누룽지치킨으로 구성됐다. 열불라조 치킨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 22,000원이다.
GS25 ‘쏜살치킨 리뉴얼’
GS25 편의점에 반값치킨이 출시됐다. GS25는 자사의 대표 치킨 상품인 쏜살치킨을 리뉴얼했다. 쏜살치킨은 지난 2021년 3월, 치킨 세트 상품 개발과 대용량 상품 출시 등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한 마리 콘셉트의 순살치킨을 1만 원대에 선보인 상품이다. 리뉴얼을 통해 GS25는 쏜살치킨의 가격을 11,900원으로 대폭 낮췄으며, 원재료도 가슴살 부위에서 100% 다리 살로 변경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화신바베큐치킨 ‘마라바베큐치킨’
직화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화신바베큐치킨은 신메뉴 ‘마라바베큐치킨’을 출시했다. 마라바베큐치킨은 젊은 세대를 겨냥해 화신만의 특제 마라 소스로 마라의 얼얼함을 살리고, 화신이 표방하는 맛있게 매운맛으로 식감을 살린 메뉴다. 매운맛 단계는 기존의 2단계에서 3단계로 높이고 지옥맛을 추가해, 소비자가 더욱 다양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본 메뉴의 매장 판매가는 23,000원이다.
디디치킨 ‘블랙페퍼후라이드’
하림그룹의 치킨 전문 브랜드 디디치킨은 신메뉴로 ‘블랙페퍼후라이드’를 출시했다. 블랙페퍼 파우더로 프라이드치킨 맛을 차별화한 메뉴로, 블랙페퍼의 풍미와 바삭함이 조화를 이룬다. 소비자가 인상 등으로 치킨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디디치킨은 본 메뉴를 13,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앱 내 디디치킨 브랜드관에서는 최대 7천 원의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썬더치킨 ‘사카이치킨’
썬더치킨은 신메뉴 ‘마다가스카르 사카이치킨’을 출시했다. 사카이치킨은 썬더치킨 전속 모델인 기안84가 활약하는 예능 프로그램의 마다가스카르 편에 맞춰 출시한 메뉴다. 마다가스카르에서 즐겨 먹는 사카이 소스를 버무린 치킨으로, 고추, 마늘, 생강, 라임 등이 들어가 매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사카이치킨과 함께 시리즈로 통새우 또는 대게 다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도 출시했다. 사카이치킨의 매장 판매가는 18,900원이다.
치킨인류 ‘핫K양념치킨, 갈릭슈양념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인류는 신메뉴 2종으로 ‘핫K양념치킨’과 ‘갈릭슈양념치킨’을 출시했다. 핫K양념치킨은 기존 양념치킨의 달콤함에 매콤함을 추가한 메뉴로, 기존 크리스피와 같이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으면서 매콤한 맛을 가지고 있다. 갈릭슈양념치킨은 크리미한 크림 소스에 마늘을 첨가해 더욱 산뜻하고 풍미 깊은 길릭슈 소스를 즐길 수 있다. 핫K양념치킨은 18,900원, 갈릭슈양념치킨은 19,9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