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억 쐈는데… 월드컵서 금주 날벼락, 버드와이저 어디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러면 곤란한데."
2022 카타르월드컵 맥주 후원사인 버드와이저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썼다가 지운 글이다.
버드와이저는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 30년이 넘는 기간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현재 카타르월드컵 경기장에서는 버드와이저의 무알코올 맥주만 구입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카타르월드컵 맥주 후원사인 버드와이저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썼다가 지운 글이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월드컵 개막 이틀 전 갑작스럽게 맥주 판매 금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한 반응으로 보인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버드와이저는 남은 맥주 재고 물량을 월드컵 우승국에 주기로 했다. 지난 19일(현지시각) 버드와이저는 트위터에 "우승하는 나라가 버드와이저를 갖는다. 누가 갖게 될까?"라는 글을 올렸다.
버드와이저는 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 30년이 넘는 기간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2022 카타르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이며 이번 대회에서 7500만달러(약 10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슬람 국가인 카타르는 주류 판매와 음주를 금지하고 있지만 월드컵 기간에는 경기 시작 전후로 경기장 인근 지정 구역에서 맥주를 판매하기로 했었다. 카타르가 FIFA 측에 맥주 판매를 금지해야 한다는 의견을 지속해서 전달했고 FIFA는 결국 개막을 이틀 앞둔 지난 18일 방침을 바꿨다. 맥주 판매가 금지되고 월드컵 기간 도하 시내 '팬 구역'과 외국인을 상대로 술을 파는 일부 호텔에서만 음주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월드컵 현장에서 맥주를 판매할 수 있는 독점권을 가진 버드와이저는 날벼락을 맞았다. 버드와이저는 맥주 판매가 금지되면서 남은 맥주에 대해 고민하다가 우승국에 선물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카타르월드컵 경기장에서는 버드와이저의 무알코올 맥주만 구입할 수 있다.
☞ "키다리 아저씨"… 스포츠 지원에 진심인 총수들
☞ 선우은숙 180억 놓쳤다?… "빚 내야 부자 돼"
☞ "한소희랑 똑같아"… 이유정 실물, 이 정도야?
☞ 1주택자, 서울 84㎡ 청약 기회 생겼다… 당첨 확률은?
☞ "내 근로계약서 봤나"… 옥순, 루머 뭐길래?
☞ '99억 건물주' 김나영, ♥마이큐와… '밤 산책'
☞ 제이미♥구민철 열애… '당당' 럽스타그램 "행복"
☞ "연정훈이 도둑?"… 한가인, 김연아♥고우림 언급
☞ "생활비 2억 달라"… '구준엽♥' 서희원 전 남편 위기?
☞ 전 세계 홀린 정국에 일본 '열폭'… "현대차 입김 탓"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키다리 아저씨 회장님들"… 스포츠 지원에 진심인 재계 총수들 - 머니S
- 선우은숙 180억 놓쳤다?… "빚 내야 부자 돼" - 머니S
- "한소희랑 똑같아"… '러브캐처4' 이유정 실물 美쳤다 - 머니S
- 1주택자, 서울 84㎡ 청약 기회 생겼다… 당첨 확률은? - 머니S
- "내 근로계약서 봤나"… '나는 솔로' 9기 옥순, 루머 유포자에 대응 - 머니S
- '99억 건물주' 김나영, ♥마이큐와 달달… '밤 산책' - 머니S
- 제이미♥구민철 열애… '당당' 럽스타그램 "행복하자" - 머니S
- "연정훈이 3대 도둑?"… 한가인, 김연아♥고우림 언급 - 머니S
- "생활비 2억 달라"… '구준엽♥' 서희원 전 남편, 재산 압류 위기? - 머니S
- 전 세계 홀린 BTS 정국에 일본 '열폭'… "현대차 입김 탓"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