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가보기 좋은 요즘 뜨는 국내 여행지 BEST 5 추천
4월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여전히 개화하지 않은 꽃들의 빈자릴 바라보니 그저 마음이 아픈데요. 기약없는 기다림은 뒤로하고 이번 4월에는 전국 곳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4월 가보기 좋은 요즘 뜨는 국내 여행지 BEST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속초, 속초아이 대관람차
강원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속초아이
강원도 속초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속초아이 대관람차인데요. 속초아이 대관람차의 경우 높은 위치에서 푸른 바다와 해변의 전망을 즐기기 좋은 명소로 많은 이들이 속초에 온다면 꼭 방문하는 곳입니다.
특히, 노을 지는 저녁에 탑승하면 노을빛에 물드는 바다의 모습이 잊히질 않는데요. 오전에 탑승하면 바다쪽이 역광이며, 오후에 타면 설악산 쪽이 역광인 만큼 오후 시간대와 저녁 시간대 탑승을 추천드립니다.
속초해수욕장의 공영주차장은 총 3개지만, 대관람차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곳은 제1공영주차장이니 방문 전 참고해 해당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경기도 수원, 월화원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중국식 정원인 월화원입니다. 큰 면적은 아니지만 월화원이 보이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이라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인데요.
월화원에는 월방과 연못, 부용사와 옥란당 등의 여러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천천히 시간을 내어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주변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니 예쁜 사진으로 남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려동물은 동반이 어려우니 이 점 미리 참고하시길 바라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알찬 휴식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3. 포항, 스페이스 워크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산8
철로 그려진 우아한 곡선과 밤하늘을 수놓은 스페이스 워크의 조명은 철과 빛의 도시 포항을 상징하는데요. 360도로 펼쳐진 전경을 내려다보면, 포항의 아름다운 풍경과 영일만의 일출 및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치 우주탐사선을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설계 방식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야간에 방문하면 스페이스 워크를 밝히는 수많은 조명들과 함께 쉽게 경험하지 못할 아름다운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단,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가 함께 동행해야 하며, 작품의 루프 부분은 이용할 수 없으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4. 여수, 예술랜드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예술랜드는 다양한 예술 작품과 체험거리로 가득차 여수로 여행을 간다면 한번쯤은 꼭 방문헤야 하는 곳인데요.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공간들도 잘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수 예술랜드에서 체험해볼만한 것은 3D 트릭아트와 바다 배경의 조각공원, SNS를 뜨겁게 달군 마이다스 손 전망대와 오션 스카이워크, 익스트림 공중그네 등이 있는데요.
본인이 높은 곳을 크게 무서워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은 오션 스카이워크를 강력 추천드리며,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마이다스손은 대기줄이 긴 편이니 이른 시간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5. 보령, 상화원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4월에서 11월 사이 주말에만 관람이 가능한 보령의 상화원인데요. 한국의 전통공원인 상화원은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모습이 아름다워 재방문을 하는 방문객들이 많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따스한 햇살 드넑게 펼쳐진 푸른 바다를 맞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을 추천드리는 곳인데요. 나무로 조성된 일주 산책로는 노을을 만나볼 수 있는 저녁시간대 방문하면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사전에 참고하여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단, 늦은 시간대에 방문하면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여의치 않을 수 있으니 이른 시간 방문을 추천드리며, 힐링의 시간을 즐기고싶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