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및 닌텐도 스위치용 RPG '루나 리마스터 컬렉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피아는 PS4 및 닌텐도 스위치용 JRPG '루나 리마스터 컬렉션'을 출시했다.
'루나 리마스터 컬렉션'은 명작 JRPG로 꼽히는 '루나' 시리즈의 합본이다.
게임아츠가 지난 1992년 및 1994년 각각 출시한 '루나: 실버 스타 스토리'와 '루나: 이터널 블루'가 수록됐다.
이번 '루나 리마스터 컬렉션'은 두 작품의 매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능 추가 및 개선이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나 리마스터 컬렉션'은 명작 JRPG로 꼽히는 '루나' 시리즈의 합본이다. 게임아츠가 지난 1992년 및 1994년 각각 출시한 '루나: 실버 스타 스토리'와 '루나: 이터널 블루'가 수록됐다. '루나: 실버 스타 스토리'는 메가CD용으로 출시돼 베스트셀러 타이틀로서 입지를 굳힌 작품으로, 이 성공에 힘입어 약 1000년 후를 그린 후속작 '루나: 이터널 블루'도 출시됐다.
이번 '루나 리마스터 컬렉션'은 두 작품의 매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능 추가 및 개선이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 버전과 리마스터 버전의 전환이 가능해 클래식 모드로 PS 버전의 게임을 그대로 즐기거나, 리마스터 모드로 와이드 스크린, 개선된 픽셀 아트, 고해상도 컷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전투를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배틀 스피드 업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원작에 있었던 전략 설정 시스템을 개선해 전투의 편의성을 높였다. 15세이용가 등급.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