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조심하면 좋은 것들 10가지 알아보기 2편

• 다소 민간신앙, 무속신앙적 내용임
• 무서운 사진(귀신 사진 등) 포함 주의

출처: 에펨코리아 "살면서 조심하면 좋은 것들 40가지"참고 이하 내용 동일

1. 우리나라 박수, 무당 상당수는 믿음직스럽지 못하다.

의미:
무속인을 자처하는 이들 중 가짜, 사기꾼, 과장된 말장사꾼들이 많다는 경고입니다. 모든 무당이 능력자도 아니고, 일부는 사람들의 불안과 두려움을 이용해 금전을 뜯어내기도 하니 조심하라는 뜻입니다.

예시:
무당이 처음엔 "무료로 상담해준다" 하고는, 나중에 "너 조상에 문제가 있다"며 굿을 권하며 수백만원 요구.
상담을 받을 땐 지인의 소개, 구체적인 후기 등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음.

2. 특정인을 만났을 때 어딘가 아프거나 힘이 빠지는 일이 반복되면 피하자.

의미:
사람 사이에도 에너지 충돌이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특정 사람을 만나면 몸이 무겁거나 어딘가 아프다면, 그 사람의 에너지장(기운)이 나와 맞지 않거나, 그 사람 자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예시:
어떤 직장 동료를 만난 날만 유난히 두통이 오고, 퇴근하면 기운이 다 빠져버리는 느낌.
오랜 친구인데 이상하게 만날 때마다 기분이 가라앉고 컨디션이 나빠진다 → 거리 두는 것이 현명하다는 전통적 조언

3. 어떤 사람의 눈이 유리알같이 반짝인다면 피하자.

의미:
전통적으로 빙의되었거나, 정신적 균형이 무너진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외형적 특징 중 하나로 ‘눈빛이 비정상적일 정도로 맑고 반짝이는 것’을 들었습니다. 정신적으로 접속된 상태(빙의)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예시:
낯선 사람인데 눈이 또렷하다 못해 너무 맑고 반짝여서 이상하게 느껴진다면, 바로 피하거나 말 섞지 말라는 조언.

4. 야심한 밤에 누군가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지 않는다.

의미:
귀신이나 요괴가 사람을 부를 때 그 사람의 ‘이름’을 사용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영적 존재와의 경계가 약해지는 시간대이므로, 잘못 대답하면 따라붙거나 해를 입는다고 합니다.

예시:
새벽 3시쯤 누군가 현관에서 "○○아" 하고 부르는데 가족도 없고 CCTV에도 아무도 없음 → 절대 대답하지 않고 무시.

5. 이유 없이 소름이나 공포감이 들면 입으로 욕을 작게 뱉고 그 자리를 피한다.
의미:

욕설은 ‘기세’를 드러내는 도구로 간주됩니다. 갑자기 소름이 돋거나 공포가 밀려오면 내 기운을 단단히 다져 잡귀나 나쁜 기운을 쫓아내기 위해 작은 욕을 해보는 방법입니다.

예시:
지하 주차장에서 차 타러 가는데 갑자기 등골이 오싹 → 작게 "이 씨X 뭐야…" 한 마디 하고 재빨리 자리를 벗어남.

6. 이유 없이 무서운 기분이 들면 바로 집으로 가지 말고 사람 많은 곳을 들러라.

의미:
기운이 나빠진 상태로 바로 집으로 가면 그 나쁜 기운이나 잡기가 집까지 따라올 수 있다는 속설입니다. 중간에 사람 많은 곳에서 ‘기운을 정화하고 바꿔주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조언입니다.

예시:
갑자기 등골이 서늘하고 기분이 너무 안 좋아짐 → 집에 바로 가지 않고 24시 마트에 들러 사람들 속에 있다가 돌아감.

7. 죽은 자와 산 자가 소통하면 산 자에게 좋을 게 없다.

의미:
고인이 된 존재가 아무리 착한 사람이었더라도, 산 자의 세계와 죽은 자의 세계는 분리되어야 한다는 무속 철학입니다. 자주 기도하거나 자꾸 ‘영가와 연결’하려 하면 산 자의 삶에 문제(운명적 침식)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시:
돌아가신 어머니가 자주 꿈에 나오자 이를 반가워하며 대화를 이어갔더니, 이후로 점점 삶이 무기력하고 병치레가 늘어남.

8. 기운 센 사람이 있다면 함부로 나서지 말라.

의미:
집안에 ‘무당기질’이 있거나 강한 영적 기운을 가진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을 보호하고 조심스럽게 대하라는 뜻입니다. 운명이 그 사람에게 맞춰져 있거나, 잘못 건드리면 자신에게 악영향이 올 수 있다는 전통적 믿음이 있습니다.

예시:
사소한 다툼에서 집안 어른이 “그 아이는 우리 집에서 신기 있는 애니 함부로 대하지 마라”고 경고.
실제로 기 센 사람이 화를 내면 그 상대가 갑자기 아프거나 사고 나는 경우가 보고됨.

9. 믿는 전문가라도 너무 깊이 빠지진 말자.

의미:
무속 전문가도 사람입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이 전부 진실일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너무 깊게 빠져 맹신하면 돈과 인생을 잃을 수 있고, 귀신도 "삼년은 불려준다"는 말처럼, 너무 오래 부르면 결국 오는 법이니 경계를 하라는 뜻입니다.

예시:
처음엔 20만원짜리 굿으로 시작했는데, 나중엔 “이제 조상굿도 하고, 신당도 모셔야 한다”며 천만원 요구.
잘 따르던 무속인이 갑자기 이상한 말을 반복하거나 의존을 요구하면 거리를 두는 게 현명.

10. 꺼림칙한 물건은 줍지 않는다.

의미:
길이나 산, 물가 등 외부 공간에 일부러 배치된 것처럼 보이는 물건은 함부로 손대지 말라는 조언입니다. 굿의 일부거나 누군가 저주를 걸기 위해 둔 물건일 수 있기 때문이죠.

예시:
골목에 빨간 천에 감싸진 돌멩이들이 쌓여 있거나, 인형이 역방향으로 매달려 있다 → 호기심으로 건드렸다가 집에서 이상한 일들이 생김.

버려진 것처럼 보이는 주술적 도구, 종이부적, 가위·빗·피 묻은 천 등도 절대 손대지 말고 신고하거나 피하는 것이 좋음.

Copyright © 불펌금지by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