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할 때 많이 사용되는 꿀템 중 하나가 바로 식초인데요. TV에서 호텔관광 교수님께서 알려주시길 호텔에서도 욕실 청소할 때 식초를 사용하는데 다만 데운 식초를 사용하는 점이 일반 가정과 다른 점이라고 합니다.

식초를 40도 정도로 데워서 사용하면 되는데 전기포트 내부에 기포가 살짝 올라오면 전원을 바로 꺼 주세요. 팔팔 끓이시면 아세트산 성분이 날아가 효능이 사라진다고 하니 반드시 살짝만 데워 주세요.

데운 식초를 분무기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데운 식초를 사용하면 그냥 식초를 사용하는 것보다 식초의 잔향이 훨씬 빨리 없어진다고 하고요. 빨래를 할 때도 40도 정도의 물에서 빨면 때가 잘 빠지 듯 식초를 40도 정도로 데워서 사용하면 얼룩, 물때등이 훨씬 잘 지워진다고 합니다.

이제 데운 식초로 욕실을 청소해 볼 건데요. 먼저 수전을 청소해 볼 거예요. 수전은 물때가 정말 잘 생기죠

여기에 데운 식초를 칙칙 뿌리시고요

극세사 수건으로 닦아줍니다. 호텔에서는 잔흠집을 막기 위해 극세사 수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러면 반짝반짝 광이 나는 수전으로 변신해요. 제작진이 실험했는데 일반 식초로 닦아도 물 때, 찌든 때가 잘 지워지지만 얼룩이 남기도 하는데요. 데운 식초를 사용하면 물때와 얼룩이 깨끗하게 지워진다고 하고요.

샤워기 청소도 해 볼 거예요. 이곳 역시 물 때와 찌든 때가 한가득인데요.

여기도 데운 식초를 칙칙 뿌려주시고요

극세사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흠집 하나 없이 아주 반짝반짝 광이 나게 변신합니다. 데운 식초라 냄새가 금방 날아가서 좋네요. 얼룩이 잘 생기는 욕실 거울도 이렇게 청소해 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커피포트에 식초를 데우면 커피포트 속 물때도 제거되니 일석이조입니다. 호텔 식 욕실 청소하고 싶다면 데운 식초 사용해 보세요^^*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