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좋으면 연예인 해준다는 부모말에 열공한 여고생 근황
영화 <걸캅스> 비하인드 & TMI 3부
1.BTS 콘서트 1열 예약했다고 엄청 좋아한 소녀시대 멤버
-장미(최수영)가 민원일 도중 BTS 콘서트 1열을 끊었다며 엄청 좋아하는 장면. 생각해 보니 최수영이 소녀시대 멤버인데, 후배 BTS 콘서트를 예약한걸 좋아하는 장면을 보고는 아이러니했다는 관객 반응이 많았다.
-이성경의 경우 <걸캅스>를 통해 BTS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자세히 알다가 그만 진짜 팬이 되었다고 한다.
2.너무 순수해서 캐스팅된 여배우 & 성적 좋으면 연예인 해준다는 부모말에 열공한 여고생 근황
-몰카 영상의 피해자이자 경찰서에 신고하려다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는 서진역의 배우 박소은은 캐릭터의 외형에 맞춰 순수한 마스크를 지닌 배우를 찾으려다가 캐스팅했다. 순수하고 가녀린 친구가 콥쓸 사고과 사건을 당하기에 관객들의 안타까움과 분노를 유발시킬거라 생각했다.
-이후 등장한 서진의 친구인 수빈으로 등장한 배우는 현재는 톱스타인 배우 조혜주가 연기했다. 이 작품에서는 단역으로 출연했는데, 불과 몇년후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마이데몬>에 연이어 캐스팅 되면서 톱스타로 성장하게 되었다.
-당시 그녀와 함께 촬영한 배우들도 조혜주가 여러 작품에 캐스팅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예사롭지 않은 친구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조혜주는 데뷔 과정이 재미있는데, 고등학생 시절 배우가 되고 싶어서 부모님에게 조르다가
성적이 좋으면 지원해주겠다"
는 말을 듣고 열심히 공부하다가 좋은 성적을 기록해 배우로 데뷔할 수 있었다고 한다.
3.클럽 & 나이트클럽 장면에 음악을 안쓰는 이유
서진과 수빈이 문제의 악인들을 만난 곳은 클럽으로 되어있다. 클럽 장면에서 배우들이 춤을 추는데 모두들 음악없이 알아서들 췄다고 한다. 의외로 영화와 드라마에서 클럽 장면을 찍을때 음악을 쓰지 않는 편인데, 이유는 대사 전달을 위해서라고 한다. 그래서 음악없이 춤추는 장면을 먼저 촬영하고 음악을 후시로 까는 편이다.
4.'정말 범인은 잡고 싶은데…' 사이버 수사대의 고충
-서진의 사연을 듣고 안타까움을 느낀 조지혜가 사이버 수사대와 여러 팀에 이 수사를 제안하려다 까이는 장면. 3시간 후면 서진의 영상이 공개될 위기에 처한다.
-감독과 제작진이 취재 과정에서 실제 사이버 수사대가 여러 각종 민원과 업무로 인해 수사를 제대로 못하고 있는 고충을 확인하면서 안타까움을 느꼈다. 영화상에서는 얄밉게 그려졌지만, 그만큼 업무에 치여서 제대로 일을 못하고 있는 이들의 고충을 담은 장면이다.
-그만큼 IT 강국인 대한민국에서는 다양한 IT 범죄와 사고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5.엄청난 한수가 된 최수영의 망가진 패션
이 영화의 신스틸러인 장미를 연기한 최수영은 극중 배역과 존재감을 위해 부스스한 헤어스타일과 줄달린 안경, 그리고 다소 촌스러운 옷을 입었는데, 이것이 예상치 못한 변수가 되었다. 최수영 본인도 스스로 과하다고 생각하며 준비한 패션이었는데, 그게 예상치 못한 변수가 되어서 재미있었다고 한다.
- 감독
- 정다원
- 출연
- 라미란, 이성경, 크리스 라이언, 김한상, 윤상현, 수영, 염혜란, 위하준, 주우재, 강홍석, 김도완, 한수현, 전석호, 조병규, 안창환, 조혜주, 박소은, 이정민, 김준, 소희정, 하정우, 안재홍, 배유람, 임현성, 김민경, 최병윤, 정두원, 옥자연, 전소영, 성동일, 이레, 김지나, 신현숙, 이은숙, 윤현길, 장한별, 이확광, 김성종, 김진욱, 안성봉, 최혜진, 아누팜 트리파티, 이승훈, 나우혁, 김병남, 정다원
- 평점
- 2.57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