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떡 그냥 보관하지 마세요! 알면 평생 유용한 떡국떡 보관 방법
떡국떡 냉동 보관 및 해동 방법
떡국떡 보관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냉장고나 냉동고에 넣었더니 갈라지고 변질되어 버리게 된 적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단기 장기 모두 보관하는 방법과 갈라지지 않고 맛있게 해동하여 먹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냉장고에 보관할 때
먼저 냉장고에 보관할 때 그냥 넣게 되면 금세 떡이 망가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땐 먼저 금세 먹을 양만큼만 밀폐용기에 넣어 주세요.
그리고 쌀뜨물을 준비해 줍니다. 이때 쌀뜨물은 반드시 2번째 3번째 물을 준비하세요. 첫 번째 물은 이물질이나 오염된 것이 들어 있어 오히려 떡을 망가뜨릴 수 있어요.
준비한 쌀뜨물을 떡에 붓고 뚜껑을 닫은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이렇게 보관하면 대략 5~7일 정도는 망가지지 않고 거뜬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쌀뜨물은 3일 간격으로 바꿔 주면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해요.
쌀뜨물이 천연보조제 역할을 하여 떡을 더욱더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답니다.
냉동 보관할 때
떡을 냉동 보관할 때 그냥 넣게 되면 쉽게 굳게 되고 갈라질 수 있어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식용유! 식용유를 떡에 한 스푼 넣고 잘 뒤적여 주세요.
식용유 코팅이 되면 떡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 주게 되는데요. 그래서 냉동을 해도 오랫동안 처음 맛 그대로 먹을 수 있게 된답니다.
코팅된 떡은 지퍼백에 소분하여 공기를 최대한으로 빼주세요. 그래야 더욱 오랫동안 신선도 유지가 가능해요.
이후 냉동고에 넣어 두면 된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을 활용해 1년 이상 아주 맛있게 떡을 먹고 있어요.
해동할 때
냉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해동 작업인데요. 보통 떡을 먹기 하루 전날 냉장실로 옮겨 두면 먹기 좋은 상태로 해동이 돼요.
해동 시에는 온도차가 심하지 않은 상태로 해동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온도차가 심해질 경우 떡이 갈라지고 변질될 수 있어요.
만약 바로 해동해서 드실 분이라면 차가운 물에 냉동떡을 담가 해동시켜 주세요. 그러면 온도차가 심하지 않아 처음 맛 그대로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떡국떡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과 해동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는데요. 더욱더 유용한 꿀팁을 해당 페이지에서 만나 보세요!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