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고우림 부부,결혼 3년만에 드디어 전한 반가운 소식"경사"

고우림 전역,결혼 비하인드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30)이 아내인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35)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고우림은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적어 전역 소감을 밝혔다. 그는 "저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의 관심과 격려 속에 어디 하나 다친 곳 없이 건강히 전역했다.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2025년 5월이 지나고 보니 훌쩍 제 앞에 와준 것 같다"며 "자유롭지 못해 답답하기도 어렵기도 했던 순간들이 있었지만 그 과정 안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저만의 고민과 배움의 시간들이 함께 했던 것 같다. 그 덕분에 한층 더 성숙해졌을 앞으로의 저를 기대해 보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귀한 인연들이 스쳐 갔다. 오랜 시간 동생의 자리에서 익숙해진 탓에 정작 동생들을 대하는 법에 서툴던 제가 맏형 노릇도 해보고 잔소리도 해보고 또 다른 책임감을 느껴보고, 그렇게 느껴본 형의 자리, 생각보다 재미있었다"며 "1년 6개월 혹은 그 이상의 시간 동안 팀을 굳건히 지켜준 우리 (포레스텔라) 멤버 형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제 다시 본연의 자리로 돌아가 새로운 시작을 맞이할 준비에 돌입해 보겠다. 더 깊이 있어진 모습으로 다시금 인사드리겠다"고 밝혔다.

고우림은 서울대 성악과 출신으로 2017년 JTBC 음악예능프로그램 '팬턴싱어2'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었다. 이후 강형호·배두훈·조민규와 함께 포레스텔라를 결성했다. 2022년 10월 김연아(35)와 3년 교제 끝에 결혼했다. 2023년 11월 육군에 입대해 국군 군악대 성악대대에서 복무했으며 19일 만기 전역했다.

고우림 "♥김연아가 먼저 생일축하 DM…4년 비밀연애→결혼 골인"

고우림은 '팬텀싱어2' 우승 이후 포레스텔라의 멤버로 활동하며 국내외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김연아와의 결혼 후 군 복무를 거쳐 제대한 그는 첫 예능으로 '라디오스타'를 선택했다. "앞으로의 활동을 위해 예능감을 평가받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고우림은 "베이스 중에서도 제일 낮은 음역까지 소화할 수 있다"며 독보적인 동굴 음역을 자랑한다. MC들은 "진짜 신기하다"면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한석규를 포함한 성대모사 퍼레이드까지 선보여 MC 김구라는 연신 감탄했다.

고우림은 해외 팬들의 무대 리액션 영상이 큰 화제를 모아 미주 5개 도시 투어도 갔다 왔다고 고백하며 국경을 넘는 인기를 뽐낸다. 그는 "아라비안나이트 무대를 보고 램프의 마왕 같다고 해주셨다"며 '디즈니 빌런' 별명을 얻게 된 솔로 퍼포먼스를 스튜디오에서 재연하고, 특유의 끼와 에너지로 박수를 받는다.

고우림은 2022년 10월 김연아와 결혼했다. 2023년 11월 육군에 입대해 국군 군악대 성악대대에서 복무한 그는 지난달 19일 제대했다.

고우림은 김연아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그는 "24세에 만나 4년 동안 비밀 연애를 이어갔다"고 밝힌다. 또한 "연애 전에 먼저 연락한 건 아내"라고 언급하며 두 번의 프러포즈를 했던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군 복무에 대해 고민하던 당시 김연아가 쿨하게 "다녀오라"고 말해 큰 힘이 됐다는 고백은 MC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군 복무 중 면회 에피소드도 공개된다. 고우림은 "아내가 면회자 명단에 '김연아' 이름을 적자 부대 전체가 뒤집어졌다"고 밝힌다. 그러면서 제대 후 함께 떠난 로맨틱한 파리 여행 이야기로 신혼부부의 애틋한 일상을 전한다.

고우림은 포레스텔라의 7월 컴백을 앞두고 있다. 서울, 부산, 대구 콘서트 투어도 준비 중이다. 방송 말미에는 특유의 저음과 고음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무대로 진가를 입증할 예정이다.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아이스쇼 무대에서 처음 만나 3년 열애 끝, 2022년 10월 결혼식을 올렸던 바. 고우림은 김연아와 첫 만남에 대해 "'아이스쇼'에서 처음 만나고 나서는 그다음은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때 아내가 저희 대기실로 사인 CD를 받으러왔다. 그렇게 첫 만남이 성사됐고 새로운 기분을 느꼈다. 특별한 감정을 느꼈지만 이 사람과 연애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못 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아내가 리더 민규 형에게 아이스쇼에 와줘 고맙다며, 먼저 감사 메시지를 보냈다. 그렇게 민규 형이랑 아내가 먼저 식사를 하게 됐는데 그날이 제 생일이었다. 그걸 알게 된 아내가 내게 처음으로 축하 DM을 보냈다"라며 김연아가 먼저 연락해 인연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고우림은 "연락을 주고받은 후에 민규 형과 함께 셋이 보기로 했다. 셋이 만나 밥도 먹고 맥주를 마시며 친해졌고, 민규 형이 빠지면서 둘이 보게 됐다"라며 이후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또 고우림은 4년 비밀 연애를 발설하지 않고 비밀을 지켜준 포레스텔라 멤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Copyright © 포켓뉴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