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얕보고 막상 풀었다가 10명 중 6명은 정답 틀렸다는 수학 문제의 정체

10명 중 6명은 정답 틀린 문제 / Small Joys

수학을 포기한 사람을 가리켜 우리는 보통 '수포자'라고 말하는데요. 수포자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이 문제를 얕보고 풀었다가 정답 틀리기 일쑤라는 수학 문제가 있습니다.

지금 제시된 그림 속에는 나눗셈과 덧셈 그리고 뺄셈이라는 수학 기호들이 차례로 나열돼 있는데요. 이 수학 문제의 핵심은 어떤 순서대로 계산할 것이냐에 있다고 합니다.

만약 학교 수학 수업 시간에 주의를 기울였다면 아마도 이 수학 문제는 식은 죽 먹기로 풀 수 있을텐데요. 문제는 10명 중 6명은 이 문제를 틀렸다는 것.

10명 중 6명은 정답 틀린 문제 / Small Joys

제한된 10초라는 시간 안에 그림 속의 수학 문제를 풀어보고 과연 내가 풀어서 나온 숫자가 정답과 일치하는지 한번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포자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이 문제를 결코 얕봐서는 안된다는 이 수학 문제의 정답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풀이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답 풀이>

먼저 수학 공식에 있어 곱셈과 나눗셈은 덧셈과 뺄셈보다 먼저 우선 순위로 계산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문제가 '8 ÷ 4 + 8 ( 4 - 2 ) = ?'인데요. 여기서 '8 ÷ 4'를 먼저 계산해줍니다. 그런 다음 뒤에 있는 8 ( 4 - 2 )'에서 가로 안의 계산을 먼저 해주는데요. 그다음 나온 숫자를 앞에 있는 숫자 8과 곱해줍니다.

10명 중 6명은 정답 틀린 문제 / Small Joys

즉, '8 × 2 = 16'이라는 등식이 성립하게 됩니다. 다시 이를 정리하면 '8 ÷ 4 + 8 ( 4 - 2 ) = ?' 은 곧 ' 2 + 16 = ?'으로 정리해볼 수 있고 자연스레 정답은 'D. 18'이 됩니다.

혹시 제한된 10초라는 시간 안에 정답을 맞추신 분들이 계신가요. 아직 계산을 못하셨다면 포기하지 말고 한번 수학 문제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심리테스트 해볼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