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新)월동준비, 겨울 버티지 말고 여름으로 탈출!

김초희 기자 입력 2019. 1. 14.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서운 추위와 미세먼지를 피해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들의 신(新)월동준비가 눈길을 끈다.

국내여행객이 사랑하는 겨울철 피난 도시, 태국 방콕

한국인은 겨울철, 계절을 오롯이 느끼는 겨울왕국보다는 매서운 추위를 벗어날 수 있는 여름도시를 선호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한국인에 가장 인기 있는 도시, 여름도시 '태국', 겨울도시 '삿포로'

매서운 추위와 미세먼지를 피해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들의 신(新)월동준비가 눈길을 끈다. 해마다 최저기온을 기록하는 겨울의 혹독함을 피해 월동준비 역시 해를 거듭하며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더 이상 겨울을 버티기 보다는 여름으로 탈출하는 월동준비가 대세인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스캐너가 최근 2년간 한국인 여행객이 검색한 겨울철 여행을 다녀오는 항공권 수천만 건을 바탕으로 겨울철 여행 패턴을 분석했다. 그 결과 한국인이 겨울철 동남아 지역의 항공권에 대한 관심이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태국 방콩/사진, 스카이스캐너

국내여행객이 사랑하는 겨울철 피난 도시, 태국 방콕


한국인은 겨울철, 계절을 오롯이 느끼는 겨울왕국보다는 매서운 추위를 벗어날 수 있는 여름도시를 선호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겨울철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15개 도시를 지난 2년간 분석 한 결과 따뜻한 도시들이 차지하는 비율이 전년 51.1%에서 올해, 소폭 상승한 54.8%를 기록했다.


그 중에서도 태국 방콕은 2년 째 한국인이 겨울철 가장 많이 찾는 여름 도시로 조사됐다. 방콕은 겨울철 가장 많이 찾는 도시 상위 15개 중 일본 오사카를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해 겨울철 온화한 날씨를 가진 도시 중 가장 인기가 높다.


태국 방콕은 12월부터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되면서 비교적 서늘한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돌아다니기 최적의 날씨다. 선선한 날씨와 더불어 비교적 싼 물가 때문에 마사지나 쇼핑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호텔에 머물 수 있는 장점 등이 겨울철 피난여행지로 손꼽히는 이유로 분석된다.

▲ 지난 2년간 겨울철 인기 도시 순위 및 차지 비율/자료,스카이스캐너

필리핀 세부 가장 큰 폭으로 검색량 늘어


겨울철 인기 있는 여름도시로 방콕이 1위를 기록했지만, 다른 동남아 도시들의 검색량도 증가세다. 같은 기간 한국 여행객이 겨울철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15개 여행지 중, 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큰 폭으로 늘어난 곳은 필리핀 세부(+21%)이다.


이어 ▲일본 삿포로(+19%), ▲베트남 하노이(+13%), ▲홍콩 (+10%), ▲베트남 다낭(+2%), ▲태국 방콕(+1%)으로 나타났다. 반면, ▲일본 오사카(-30%), ▲대만 타이페이(-13%), ▲일본 오키나와, 후쿠오카, 싱가포르(-12%) ▲한국 제주, 일본 도쿄(-10%), ▲미국 괌(-9%), ▲프랑스 파리(-2%)로 하향세를 기록했다. 겨울철 검색량 상위 15개 도시 중 우리나라 날씨와 똑같이 겨울철인 곳은 삿포로를 제외하고 모두 하락세였다.


한편, 겨울도시들의 검색량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일본의 삿포로는 유일하게 검색량이 늘고 있는 곳이다. 일본 삿포로는 세계 3대 눈축제가 열리는 만큼 전세계를 대표하는 겨울 여행지다. 스카이스캐너 데이터에서도 작년과 올해 모두 겨울철 인기 있는 도시 9위를 기록할 만큼 한국인에게도 오랫동안 인기 있는 곳이다.


최형표 스카이스캐너 한국 시장 담당 매니저는 "동남아 도시는 저가항공사(LCC)들이 중단거리 취항 및 운행 횟수를 늘리면서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접근성이 높아진 지역'이라며 '항공권 가격과 숙박, 물가들이 비교적 저렴한 동남아 지역에서 겨울 바캉스를 보내는 새로운 문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투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