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N 여행] 수도권: 꽁꽁 언 포천 산정호수..썰매·스케이트 '씽∼씽∼'

2019. 1. 25.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주말 수도권은 구름 조금 낀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26∼27일 이틀간 최고기온은 영상 2도까지 상승하지만 최저기온은 영하 6∼7도로 떨어져 야외활동 시 체온유지에 유의해야겠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경기 포천시 산정호수에서 썰매, 스케이트를 타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에 있는 산정호수에서는 겨울과 얼음을 태마로 한 '썰매축제'가 한창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썰매축제' 한창..이천아트홀 인형극 페스티벌, 인천 한국 근현대미술전도 볼 만
스케이트장 된 산정호수[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류수현 최재훈 기자 = 이번 주말 수도권은 구름 조금 낀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26∼27일 이틀간 최고기온은 영상 2도까지 상승하지만 최저기온은 영하 6∼7도로 떨어져 야외활동 시 체온유지에 유의해야겠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경기 포천시 산정호수에서 썰매, 스케이트를 타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경기 이천시에서 열리는 '인형극축제'에서 동심 여행을 떠나거나, 인천 롯데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한국 근현대 미술 전시회'를 관람하는 것도 좋겠다.

◇ 산정호수에서 썰매·스케이트 타고 '씽씽'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에 있는 산정호수에서는 겨울과 얼음을 태마로 한 '썰매축제'가 한창이다.

얼음 썰매, 스케이트는 물론 빙상자전거 얼음 바이크 등 얼음 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가 마련됐다.

얼음 위에서 놀면 금방 출출해진다. 이럴 때 산정호수 먹거리촌을 찾아 향토 재료로 만든 요리를 즐겨보자.

산정호수의 풍광도 놓치지 말자. 1925년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개축한 산정호수는 유역면적이 1천537㏊에 달한다.

명성산 등 주변 경치가 빼어나 1977년 국민 관광지로 지정된 포천의 대표적 관광명소다. 호수에 마련된 둘레길만 걸어도 겨울의 정경을 듬뿍 느낄 수 있다.

인형극[연합뉴스 자료사진]

◇ 이번 주말은 인형의 나라에서 가족과 함께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 이천아트홀에서 '인형극 페스티벌'이 열린다.

예술무대 산과 극단 로기나래 등 국내 11개 인형극단이 참여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가족 단위 입장객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3일 동안 소공연장에서는 '이상한 수호천사', '빨간 모자', '마술 인형' 등 공연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인형극 버스킹은 로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공연장 로비와 대형 돔에서 10가족 선착순으로 '대형 주사위 놀이'가 펼쳐진다.

이 밖에 입장객들은 엘리스 모자 만들기, 얼굴 봉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박수근, 복숭아, 캔버스에 유채, 50×28cm, 1957년경 [롯데갤러리 제공]

◇ 한국 근현대미술 전시회 '감성 충만'

인천시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내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에서는 고려대박물관 컬렉션 전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우리가 사랑한 그림' 전시회가 열린다.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된다.

달과 산을 단순한 형태와 특유의 푸른 색조로 표현한 김환기 '월광'(1959), 두 아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듯한 이중섭의 '꽃과 노란 어린이'(1955), 박수근의 보기 드문 정물화 '복숭아'(1957년 추정) 등 작품 60여점이 전시된다.

이 밖에 강요배, 남관, 서세옥, 윤명로, 이성자, 장욱진, 천경자, 최영림 등 한국 근현대미술을 주도했던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들 작품은 고려대박물관이 1970년대 초 집중적으로 수집한 근현대미술품 1천여 점가운데 선별됐다.

tomatoyoon@yna.co.kr

☞ 국왕 포기 사랑 택한 '말레이 세기의 로맨스'…파경인가
☞ 8강서 멈춘 '박항서 매직'…"기적을 바랐지만"
☞ 'SKY 캐슬'…광고 러브콜 쇄도에 고민 빠진 이들
☞ '아빠를 사형시켜달라' 전처 살인범 징역 30년 선고
☞ 예천군의원에 폭행 당한 가이드 결국 수십억 배상 소송
☞ 생일 맞은 선수에 박항서 감독이 준 깜짝 선물은?
☞ 토막 한국인 사체는 태국서 도박사이트운영자
☞ 명품차부터 명품백…금수저들 SNS 게시하는 이유
☞ '벌금 10만원 안냈다고'…출소 나흘 남기고 구속영장
☞ 사흘간 집 비운 할머니, 돌아오니 아들부부와 손주들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