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기통 엔진 품었다".. 벤틀리, 3세대 '컨티넨탈 GT'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틀리가 3세대 '컨티넨탈 GT'를 선보였다.
3세대 '컨티넨탈 GT'에 탑재된 V8 엔진은 새로운 세대의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으로 최고출력 542마력, 최대토크 78.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최대 800km가량의 주행이 가능하다는 게 벤틀리 측의 설명이다.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올해 말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해 2020년 초에는 영국을 포함해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세대 ‘컨티넨탈 GT’에 탑재된 V8 엔진은 새로운 세대의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으로 최고출력 542마력, 최대토크 78.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쿠페는 4초, 컨버터블은 4.1초에 불과하다. 두 모델 모두 최고속도는 320km/h다.
신차에는 엔진의 8개 실린더 중 4개를 정지시켜 연비를 절약하는 실린더 비활성화 기술과 스톱 앤 스타트 기능이 더해져 연료 효율을 높였다. 이를 통해 최대 800km가량의 주행이 가능하다는 게 벤틀리 측의 설명이다.
외관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차량의 프론트 윙에 V8 배지를 적용하고 4개의 머플러 팁 구성으로 차별화를 뒀다. 휠은 20인치를 기본으로 하며 9가지 디자인의 22인치 휠을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최고급 가족을 이용해 수제작 공정으로 만들어진 시트와 대시보드를 탑재하고 있으며, 센터페시아에는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계기판에서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10개의 벤틀리 오디오 시스템으로 이뤄진 스피커를 통해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편의품목 및 안전사양으로는 전동 보조 스티어링 시스템, 차선을 유지시켜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교통 체증시 자동으로 주행을 도와주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 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등 운전자에게 편리하면서도 안전을 위한 다양한 ADAS 기능을 제공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올해 말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해 2020년 초에는 영국을 포함해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판매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컨티넨탈 GT W12’ 모델의 가격이 15만9100파운드(한화 약 2억3892만원)인 점을 감안해 V8 모델의 가격은 보다 저렴할 것으로 보인다.

김민정 (a203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팔라진 전셋값 하락..집주인 '절반' 빚내서 보증금 돌려줄 판
- 유리홀딩스 유모씨 윤 총경 존경..성접대 대화는 농담
- 세계 최초 중국 폴더블폰 향한 혹평..'전시용 논란'
- 버닝썬 애나, 마약 '양성'.."중국인 VIP 손님들 누구?" 수사 확대
- 사회복무요원 빅뱅 탑, 병가 특혜 의혹..타 요원의 3배
- 누가 먼저 망하나 자영업 치킨게임..출혈경쟁에 수익성 역대 최저
- '몰카 유포' 정준영 처벌은? '최고 징역 7년↑, 신상정보 등록 가능성'
- [카드뉴스]소상공인 지원금, 경기도와 서울 '2배'나 차이?
- 승리 입영 연기 신청.. 경찰 성접대 관련 진술 확보
- 시세 수억 빠지고 세금폭탄 예고.. 광주·대구 주택시장 '이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