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녀 누구? 시청자 놀라게 한 '스카이캐슬' 케이

연휘선 기자 2019. 1. 5. 1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미녀가 '스카이캐슬'의 케이 역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일 밤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카이캐슬'(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 13회에서는 케이(조미녀)의 정체가 드러났다.

조미녀는 '스카이캐슬'에서 김주영의 숨겨진 딸 케이 역으로 출연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미녀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배우 조미녀가 '스카이캐슬'의 케이 역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일 밤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카이캐슬'(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 13회에서는 케이(조미녀)의 정체가 드러났다. 바로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의 딸이었다. 마침내 밝혀진 케이의 정체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덩달아 조미녀에 대한 관심도 치솟았다.

조미녀는 1991년생으로 연극 배우다. 2011년 세종문화회관 서울시극단에서 시즌단원으로 활약했다. 또한 연극 '추문패거리'에 출연하며 배우로 데뷔했다. 그는 2014년 tvN 드라마 '일리 있는 사랑'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았다. 이어 2015년에는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연극 '삼봉이발소'에도 출연했다.

조미녀는 '스카이캐슬'에서 김주영의 숨겨진 딸 케이 역으로 출연 중이다. 케이는 8살에 SAT 2200점을 돌파하며 IQ도 측정할 수 없던 천재였으나 불의의 사고로 장애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김주영의 과거가 베일에 싸인 만큼 케이의 과거사 역시 의문을 자아내고 있다.

이와 관련 조미녀는 5일 새벽 개인 SNS에 "케이의 정체가 딸로 밝혀졌는데요. 저 남자 아니고 여자 맞아요. 사내자식처럼 건강하게 생겼죠. 작은 분량임에도 많이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외모 관련 이야기 많은데요 케이를 연구하면서 18kg 증량했습니다. 나이가 있어 보이는 부분, 음 숫자는 무시 못하나 봅니다. 그래도 여고생이냐고 민증 검사 꼬박 받는데. 캐릭터로 봐주세요. 상처 안 받..아니 작은 관심에도 감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카이캐슬' 그리고 김주영 엄마와 케이는 어떻게 될지 저도 무지 궁금해요. 저도 열심히 연기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카이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스카이(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코믹 풍자 드라마다. 최근 시청률 13%돌파하며 JTBC 역대 드라마 중 최고 성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조미녀 인스타그램]

스카이캐슬|스카이캐슬 케이|조미녀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