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실적 신기록' SK하이닉스, '기준급 17배' 보너스 준다 外

전민재 2019. 1. 24. 15: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실적 신기록' SK하이닉스, '기준급 17배' 보너스 준다

사상 최고 실적을 거둔 SK하이닉스가 직원들에게 기준급의 17배에 달하는 성과급을 설 연휴 이전에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노조와의 임단협 교섭에서 연간 초과이익분배금, 특별기여금, 생산성 격려금 등을 포함해 총 1,700%를 제시했습니다.

▶ 현대차, 베트남 공장 증설…10만대 생산·판매체제

현대자동차가 베트남 공장을 증설하고 현지 판매 합작법인을 설립해 연간 10만대 생산·판매 체제를 갖추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이를 위해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베트남 타잉콩그룹과 판매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LIG넥스원, 드론쇼 코리아서 다목적 무인헬기 선보여

LIG넥스원은 오늘(2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드론 전시회 '드론쇼 코리아'에서 감시정찰, 통신중계, 물자수송 등 다양한 임무 수행이 가능한 '다목적 무인헬기'를 전시합니다.

또 목표물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전자광학, 적외선 영상 촬영이 가능한 '소형 정찰 드론'도 선보입니다.

▶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 1억원어치 쌀 기부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이 설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해 1억1,000만원 상당의 쌀을 경기도 성남시청에 기탁했습니다.

기증된 쌀은 10kg짜리 4,607포로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정 등 4,600여세대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안 회장은 1999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에 백미를 기부하고 있으며, 누적 규모는 92만kg에 이릅니다.

▶ SK이노베이션, '기본급 1% 행복나눔 기금' 100억원 조성

SK이노베이션은 임직원들의 기본급 1%로 조성하는 '행복나눔 기금'이 올해 100억원을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행복나눔 기금은 임직원들의 기본급 1%에 회사 측 기부금을 더해 마련하고 있으며, 올해만 52억원 가량 모였습니다.

전액 협력사와의 상생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 연합뉴스TV 네이버 채널 구독   ▶ 생방송 시청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