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인전' 마동석, 온몸에 도깨비 문신 '시선압도'

김유림 기자 2019. 5. 2. 13: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악인전' 마동석의 도깨비 문신 스틸컷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된 영화 '악인전' 측은 시선을 압도하는 장동수(마동석)의 문신을 공개했다.

중부 지역을 휘어잡는 보스의 이미지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제작진은 고심 끝에 마동석의 온몸을 문신으로 채우기로 결정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액션을 소화할 때 마동석의 근육 사이즈가 달라지는 점까지 고려한 문신팀은 일주일에 걸쳐 맞춤복을 재단하듯 정확한 치수를 넣은 문신 도안을 완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악인전' 마동석의 도깨비 문신 스틸컷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image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된 영화 '악인전' 측은 시선을 압도하는 장동수(마동석)의 문신을 공개했다.

영화 '악인전'(감독 이원태)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중부 지역을 휘어잡는 보스의 이미지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제작진은 고심 끝에 마동석의 온몸을 문신으로 채우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전문 문신팀을 섭외했고, 배우의 이미지와 캐릭터의 밸런스를 생각해 총 40여가지의 디자인 시안을 만들었다고 한다. 

마동석과 이미 4편의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 문신팀은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문신이라고 생각”해 마동석과 장동수의 캐릭터를 동시에 참고했다. 그 중 한국적이고 동양적인 이미지인 도깨비와 풍경화를 위주로 한 시안을 최종 결정했고, 디자인 작업 기간에만 한 달여의 시간이 소요됐다.

제작진에 따르면, 액션을 소화할 때 마동석의 근육 사이즈가 달라지는 점까지 고려한 문신팀은 일주일에 걸쳐 맞춤복을 재단하듯 정확한 치수를 넣은 문신 도안을 완성했다. 보는 순간 압도되는 장동수의 또다른 의상은 이렇게 스탭들의 오랜 연구와 노력으로 완성됐다.

한편 '악인전'은 5월 15일 개봉한다.

사진제공. 영화 '악인전' 
[머니S 주요뉴스]
허지웅 투병근황, "눈썹 다시 자랄까요?"
김서형, '2019 백상예술대상' 무관 실화?
'백상예술대상' 김혜자 수상소감 '주목'… 후배들 눈물
박유환 "박유천, 먹지도 자지도 못한다"
박종진, 딸 이성친구 경험에 '충격'
"어머님이 누구니?"… 연예계 남매★ 누가 있나
김루트 "기사 보고 알아 당황"… 팀 해체 일방적이었나
한선화, 부쩍 달라진 모습… "얼굴이 부었다"
"헤이세이 수고 많았습니다"… 사나, SNS 글 논란 이유
김숙 소매치기 당했다… 트렁크 3개가 눈 깜짝할 사이에

김유림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