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헨리·옹성우..★들의 트렌치코트 패션 분석

큰 일교차로 매일 아침에 옷장을 열고 한참을 고민한다면, 봄 시즌 대표 패션 아이템인트렌치코트를 추천한다.
트렌치코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소화할 수 있어 매해 사랑받는다. 최근에는 베이지 계열의 트렌치코트뿐 아니라 네이비,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와 다채로운 체크 패턴의 트렌치코트가 출시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트렌치코트는 견장과 칼라 때문에 유니폼처럼 갖춰 입은 듯한 느낌을 내 댄디한 스타일링과 잘 어울린다. 기본 흰색 셔츠와 베이지 또는 블랙 면 슬랙스를 매치하면 심플한 비즈니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쌀쌀한 날에는 베이지 톤의 니트 웨어를 레이어드해 쌀쌀한 바람을 막을 수 있다.
최근에는 견장과 윙 장식이 없는 맥코트 디자인의 트렌치코트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일반 트렌치코트에 비해 길이가 짧고 칼라가 단정한 느낌을 내 셔츠와 매치해 오피스 웨어로 입기 좋다.

'코모도' 룩북 속 모델처럼 키치한 프린트가 전면에 커다랗게 그려진 티셔츠를 입으면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스니커즈 또는 어글리 슈즈를 매치해 빈티지한 분위기를 내보는 것도 추천한다.
조금 더 경쾌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패턴 티셔츠를 받쳐 입자. 빅 팍은 2019 S/S 컬렉션 쇼에서 밝은 아이보리색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안에 컬러 스트라이프 탑과 슬랙스를 매치했다. 이때 바지는 탑의 패턴 속 컬러와 톤을 맞추는 센스를 발휘했다.

가수 겸 배우 옹성우는 레터링 패턴의 회색 후드 티셔츠와 롤업 진에 롱 트렌치코트를 입었다. 그는 등에 커다란 새 날개가 수놓인 아우터 차림에 벨트백과 어글리 슈즈를 매치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버버리의 2019 S/S 런웨이에서도 애슬레저틱 룩을 볼 수 있었다. 패턴 트렌치코트 안에 루즈한 흰색 티셔츠와 운동복 팬츠를 입거나 맥코트에 빨간색의 후드와 팬츠, 벨트백을 매치해 스트리트 풍으로 풀어냈다.

체크무늬 트렌치코트는 하나만으로 멋을 낼 수 있지만 기본 아이템보다 화려해 코디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럴땐 모노톤의 기본 아이템을 받쳐 입으면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배우 겸 모델 배정남은 흰색 티셔츠와 회색 면바지에 체크무늬 트렌치코트를 착용했다. 여기에 그는 머플러를 목에 걸치고 애시드 컬러 포인트가 있는 회색 운동화를 착용해 은근한 멋을 자아냈다.
체크무늬 아우터를 입을 때는 무늬에 들어있는 컬러를 이너웨어로 선택하면 쉽다. 라이관린처럼 아이보리 셔츠 하나만 안에 입어도 자연스러운 컬러 매치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한다.
회색 트렌치코트에 체크무늬가 없다면 안에 체크무늬 슈트를 입어 과감한 원컬러 룩을 완성해 보자. 신발이나 가방으로 포인트를 더하면 밋밋함을 덜 수 있다.
컬러풀한 체크무늬 트렌치코트에는 청바지가 가장 무난하게 어울린다. 비욘드클로젯은 데님과 앵클부츠로 캐주얼한 빈티지 룩을 완성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임블리 호박즙 곰팡이 "죄송, 환불하겠다"
- [4·3보궐]여영국 504표차 '신승', 애국당 없었으면 강기윤 '당선'(?)
- [MT리포트] 요즘 개미들, 유럽 명품 대신 빌딩 쇼핑한다는데..
-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화분에 뿌렸더니..
- "마약 구해오면 성관계하겠다"는 경찰..'SNS 함정수사' 논란
- 줄줄이 "따블", 뜨거운 공모주...이번엔 시총 1조 '바이오 루키' 뜬다 - 머니투데이
- "지갑은 여기서 연다" 갓성비 옷 사러 우르르...소비 침체 속 SPA '탄탄' - 머니투데이
- "주사이모가 나비약?" 입짧은햇님에 실망...3만명 줄줄이 구독취소 - 머니투데이
- '트럼프 방패' 피해서 '1조$ 무역흑자' 낸 중국…그 이유들 [차이나는 중국] - 머니투데이
- "엄마, 화장품 사줘" 어린이가 '안티에이징'...의사는 "위험해"[트민자]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