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압도적인 득표율' SON, 토트넘 8월의 골 수상...'북런던 더비'서 시즌 3호골 '정조준'

노찬혁 기자 2024. 9. 11. 20: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토트넘 홋스퍼 '캡틴' 손흥민이 8월 이달의 골 수상자로 선정됐다.

토트넘은 9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쏘니(Sonny)가 8월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 토트넘 홈페이지와 스퍼스 공식 앱에서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손흥민이 1위를 차지했으며 에버튼을 상대로 넣은 두 번째 골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손흥민은 지난달 24일 에버튼과의 2라운드 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이날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멀티골을 작렬하며 토트넘의 4-0 대승을 견인했다. 손흥민은 1-0으로 앞선 전반 25분 조던 픽포드의 실수를 틈타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32분 손흥민은 팀의 네 번째 득점까지 책임졌다. 센터백 미키 판 더 벤의 어시스트가 돋보였다. 판 더 벤은 후방에서 에버튼의 패스를 끊어낸 뒤 빠른 드리블로 페널티 에어리어에 도착했고, 손흥민에게 패스해 도움을 올렸다.

손흥민도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판 더 벤의 패스를 안쪽이 아닌 불리한 각도의 바깥쪽으로 잡아놨다. 골대와 멀어지며 득점 확률이 낮아졌지만 손흥민은 침착하게 픽포드 골키퍼 가랑이 사이로 득점했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

이날 손흥민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축구 통계 사이트 '소파스코어'는 손흥민에게 양 팀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인 8.9점을 부여했다. 손흥민은 키패스 1회, 빅찬스생성 1회, 패스성공률 77% 등 공격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공식 사무국이 선정한 베스트 일레븐에도 포함됐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손흥민은 강력한 전방 압박으로 첫 골을 넣었고, 픽포드의 가랑이 사이를 노려 멀티골을 완성했다"고 칭찬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8월 이달의 골 투표에서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득점은 투표에서 48%의 득표율을 기록했고, 그는 이브 비수마와 윌 랭크셔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게티이미지코리아

8월 이달의 골을 수상한 손흥민은 한국 국가대표팀에서도 활약을 이어갔다. 손흥민은 10일 오만 술탄 카부스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오만과의 2차전에서 1골 2도움으로 3-1 승리를 견인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으로 복귀해 시즌 3호골을 정조준한다. 토트넘은 오는 15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스날과의 '2024-2025시즌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북런던 더비를 치른다. 손흥민은 아스날을 상대로 2015-16시즌부터 20경기에 출전해 8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