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해도의 홋카이도, ‘뜨거운 여름에 즐길만한 곳 어디 없을까?’

-북해도의 뛰어난 절경을 만날 수 있는 명소

왓카나이 해안 / 사진=visit훗카이도

홋카이도 북부(도호쿠) 지역은 아사히카와, 후라노, 비에이 근교의 인기가 많은 관광 지역들이 있습니다. 특히 후라노·비에이는 전원 풍경과 아름다운 꽃밭이 펼쳐지는 진귀한 풍경을 자아내는 곳이죠. 또한 탁 트인 전경을 바라보며 시원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훗카이도 북부에 위치한 인기 관광지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행 계획에 차질 없게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우에노 팜

우에노팜 풍경 / 사진=visti훗카이도
주소 : 北海道旭川市永山町16-186
▶TEL : 0166-47-8741
▶운영시간 : 10:00-17:00
▶입장료 : 성인-1,000엔
▶홈페이지 : https://uenofarm.net/

우에노팜은 북부 지방 특유의 개화시기와 선명한 꽃의 색 등 홋카이도의 기후와 풍토에 걸맞은 정원 만들기를 추구하는 ‘홋카이도 가든’의 콘셉트를 가진 농장인데요. 대표적으로 ‘마더스 가든’, ‘미러 보더’를 비롯하여 ‘자작나무 오솔길’ ‘놈(땅의 정령)정원’, ‘샤테키야마’등의 테마정원을 둘러볼 수 있어요.

구역마다 제철 꽃이 피어나는 가정적 분위기가 나는 정원으로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죠. 특히 녹음의 그라데이션과 컬러풀한 꽃이 만들어내는 화사한 경관은 여행객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인들도 자주 찾게 되는 로컬 여행지랍니다.

2.시키사이노오카(사계의 언덕)

언덕위의 화려한 꽃 / 사진=visit훗카이도
주소 : 北海道美瑛町新星第3
▶TEL : 0166-95-2758
▶운영시간 : 8:40-17:00 (5월·10월)
▶입장료 : 성인-500엔
▶홈페이지 : https://www.biei-hokkaido.jp/ja/

완만한 구릉에 둘러싸여 있는 비에이 지역에서는 5~10월이 되면 각종 꽃 축제로 분주합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넓은 지대에 화려하게 핀 꽃들을 보기 위해 방문하기 때문이죠. 그중 가장 유명한 장소로는 ‘ 시키사이노오카’가 있는데요.

약 15ha나 되는 압도적 스케일의 꽃밭은 여행객들의 눈을 다른 곳으로 돌릴 수 없게 만듭니다. 너그럽게 펼쳐진 언덕을 알록달록한 꽃이 화려하게 물들여 아름다운 대비를 자아내는 시사이노오카에선 7~9월 시기가 오면 꽃들의 색깔이 더욱 선명하여 꽃놀이하기 좋은 장소로 더할 나위가 없죠. 아무렇게나 찍어도 인생샷을 건져가실 수 있습니다.

시기가 지나 눈이 온다면 담아갈 수 없는 풍경이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우셔서 꼭 방문해 보세요.

3.왓카나이 지역

소야구릉길 도로 / 사진=visit훗카이도
▶북해도 최북단 지역
▶홈페이지 : http://www.wakkanai-cci.or.jp/wakkanai-footpath/index.html [왓카나이 풋 패스 신청]

왓카나이는 오호츠크 해와 동해에 낀 일본 최북단의 땅으로, 인기 관광지인 리시리섬·레분도로 가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특히 소야미사키 곶에서는 날씨가 좋으면 사할린까지 볼 수 있어 지구 최북단에 있음을 실감할 수 있죠.

왓카나이 지역에 위치한 ‘소야 구릉’은 소야미사키 곶 남부에 펼쳐진 완만한 구릉지대인데요. 작은 언덕 위에 설치된 약 50기 정도의 하얀 풍력발전소들이 대초원 속에 늘어선 대장관을 선사하죠. 탁 트인 절경을 감상하며 드라이브하는 맛은 운전자들의 설렘을 자극합니다.

또한 왓카나이에는 좋아하는 스타일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왓카나이 풋 패스'가 정비되어 있습니다. 왓카나이의 아름다운 자연 속을 천천히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 거리와 시간에 맞춰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4.제트코스터의 길

손에 잡힐듯한 제트코스터 길 / 사진=visit훗카이도
주소 : 北海道上富良野町西11線
▶TEL : 0167-45-3150(가미후라노 도카치다케 관광 협회)
▶홈페이지 : https://www.kamifurano.jp/information/8map/

수많은 라벤더밭이 있는 가미후라노초의 인기 경승지 ‘제트코스터의 길’은 급격한 오르막과 내리막이 특징인 총 4km의 직선도로로 드라이버들 사이에선 유명한 곳인데요.

‘제트코스터의 길’ 이라는 이름처럼 급격한 오르막과 내리막이 2.5km나 계속 되는 이 도로의 매력은 지평선 너머로 보이는 탁 트인 풍경과 함께 평화로운 드라이빙을 즐기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아름다운 구릉과 전원 풍경, 도카치다케 연봉의 경관은 홋카이도 북부 지역의 빼놓을 수 없는 명소랍니다.

또한, 자전거나 도보를 통해 천천히 주변 풍경을 온몸으로 느끼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훗카이도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장소의 주인공은 여러분입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