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럽게’ 후반기 시작, 결국 믿을 구석은 ‘방망이’…화력 없이 가을도 없다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후반기 첫 경기에서 이겼다.
결국 믿을 구석은 방망이다.
삼성은 20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5 KBO리그 키움전에서 15-10으로 이겼다.
매번 잘 칠 수는 없지만, 삼성이 기댈 곳은 결국 여기뿐이라는 점도 현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 기자] 후반기 첫 경기에서 이겼다. 마냥 기분이 좋은 승리는 또 아니다. 대신 ‘삼성스럽게’ 이겼다. 화끈하게 터졌다. 결국 믿을 구석은 방망이다.
삼성은 20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5 KBO리그 키움전에서 15-10으로 이겼다. 후반기 첫 경기다. 이 승리로 공동 6위로 올라섰다.

쉬운 경기는 아니다. 에이스 아리엘 후라도를 냈는데 난타전이 됐다. 후라도는 4이닝 7실점(2자책)이다. 수비 도움을 받지 못했다.
엎치락뒤치락하는 경기다. 3-2로 앞서다 3-7로 크게 밀렸다. 다시 다득점에 성공하며 13-7을 만들었다. 여기서 홈런을 맞아 13-10이 됐다. 그리고 추가 2득점하며 15-10으로 이겼다.

홈런만 7방 터졌다. 르윈 디아즈가 30호와 31호 홈런을 쐈다. 구자욱-김영웅-김태훈-이재현-이성규가 아치를 그렸다. 대포로만 11점. 그야말로 화끈했다.
이게 삼성의 ‘정체성’이다. 전통적으로 공격의 팀이다. 안타, 홈런 등 각종 누적 기록은 거의 삼성이 ‘1호’로 이름을 올렸다. 올시즌도 단연 방망이가 돋보인다.

선발은 어느 정도 된다. 평균자책점 3.95다. 순위는 6위지만, 그래도 자기 몫을 하고 있다. 불펜은 시즌 내내 힘겹다. 평균자책점은 4.73으로 7위이기는 하다. 그러나 안 좋은 쪽으로 ‘임팩트’가 차고 넘친다.
마무리 이호성의 발견이라는 수확은 있다. 그러나 오승환이 과거 위용이 나오지 않고, 김재윤과 임창민도 마찬가지다. 백정현은 어깨 부상으로 이탈. 호투하던 김태훈도 흔들린다. 그나마 육선엽, 배찬승 등 젊은 투수의 힘으로 버틴다.

시즌 내 불펜이 갑자기 좋아질 가능성은 크지 않다. 다른 쪽에서 힘을 내줘야 한다. 일단 선발이 더 길게, 더 잘 던질 필요가 있다. 그리고 ‘화력’이다. 방망이가 터져야 투수들도 힘을 뺄 수 있다. ‘반드시 막아야 한다’는 부담이 생기면 자기 공을 던지기 어렵다.
2017년 KIA는 막강 선발진과 초강력 방망이로 통합우승을 일궜다. 당시 KIA 불펜 평균자책점은 5.71이다. 8위다. 대신 선발 평균자책점 4.31로 리그 2위에 자리했다. 타선은 팀 타율 0.302를 찍었다. 리그 유일 ‘팀 타율 3할’이다. 선발과 타선으로 불펜의 아쉬움을 덮었다.

삼성도 같은 길을 가야 한다. 방점을 찍자면 결국 타선이다. 뭐가 됐든, 누가 하든 터져줘야 이길 수 있다. 박빙에서 지키는 야구가 안 된다면, 아예 여유 있게 만들어줘야 한다. 매번 잘 칠 수는 없지만, 삼성이 기댈 곳은 결국 여기뿐이라는 점도 현실이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우먼 1위’ 나탈리아 크라사비나, 북촌 한옥마을에서 화보촬영 진행해
- 제주도 강풍·폭우에 흔들…이동건 카페도 물바다
- 소유, 다리 꼰 채 치명적 각선미+올블랙 카리스마 [★SNS]
- 제니, 단 하나뿐인 비키니 입고 파격 노출…LA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 공개
- 양현석, 유죄 확정…“판결 아쉬워, 본연의 업무에 매진하겠다”[공식]
- 이준 “이제 그만 벗고 싶어요” 노출 거부 선언
- 이주은 치어리더, 키움 박수종과 열애설?…‘인생네컷’에 SNS 발칵
- ‘빚 190억’ 임채무, 두리랜드 포기 못하는 이유…“아이들 웃음 때문에 운영”
- 아이브 장원영, 입술 이모티콘 하나 달고 뽐내는 독보적 인형 비주얼
- ‘양육비 논란’ 송종국, 6평 캠핑카 거주 중인 근황 “마당은 300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