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모르세요?” 다이소 ‘이것’ 붙이면 죽은 공간도 살아난다
안녕하세요. 취향 있는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임새입니다.
자취생들 필수템이라는 다이소 자석후크! 다들 가지고 계시나요? 어디든지 자석이 붙는 곳에 부착할 수 있고, 작지만 강력한 꿀템 자석후크 활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집의 죽은 공간을 살려주는 다이소 자석후크 활용법.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1. 바나나 걸이
바나나 걸이로 활용! 이번에는 집에서 굴러다니던 S자 고리와 자석후크 콜라보로 매일 주식처럼 먹는 바나나를 매달아 주었어요.
바나나가 너무 숙성돼서 줄기와 바나나가 분리될 정도로 물러졌을 때는 걸지 마세요!
바나나를 바닥에 두면 접촉면과 닿은 부분부터 상하기 때문에 걸어서 보관하는 게 더 좋다고 해요.
바나나가 본래 나무에 걸려있던 형태대로 시원한 장소에 매달아 보관하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 가스레인지 위쪽 열기가 있는 주방 후드는 그리 적절하지 않지만, 천천히 익기 전에 다 먹어치우니 문제없겠죠?
바나나 스탠드 구입 고려하셨던 분들은 자리 차지하는 스탠드 대신 S자 고리 + 자석후크 수납 어떠신가요? 좁은 주방에서 바나나만이라도 공중 부양 시켜주면 속이 시원하더라고요.
2. 마스크 걸이
마스크 걸이로는 많이 사용하시죠? 외출할 때 지나는 복도에 있는 수납장이에요.
수납장 안 경첩에도 임시 마스크 걸이를 설치해 두고 가끔 현관에 마스크가 없을 때 여기서 신속하게 꺼냅니다.
틈새 수납 꿀템이에요!
현관에 걸어두는 마스크는 택배기사님 맞이할 때나 쓰레기 버리러 나갈 때 사용해요. 요즘은 재사용을 넘어 재재재사용한 뒤 세탁하는 거 같아요.
접착식 고리가 아니고 자석이라 탈부착이 간단하니 남는 자국 없이 언제든 수납 위치 변경이 가능해 애용하는 도구예요.
3. 주방 후드 조리도구
주방 수납에서도 다이소 자석후크가 활약 중이에요. 주방 서랍이 부족한 편이라 사용 빈도가 아주 높은 조리도구는 주방 후드에 걸어주었어요. 자석후크를 세로로 걸어주면 1kg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어요.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는 스테인리스 가위와 국자도 자석후크에 걸어주고 냄비 받침도 하나 수납해 둡니다.
4. 청소용 고무장갑 걸이
청소용 고무장갑은 욕실 옆 세면실에 보관해요. 욕실 청소 후 빨래 걸이에 걸어두었다가 물기가 마른 후에 세면대 아래 하부장 경첩에 이렇게 걸어둡니다.
세면대에서 손빨래할 때도 바로 삭 꺼낼 수 있어서 편해요. 무인양품 스테인리스 고리 집게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딱 맞습니다!
오늘 이렇게 다이소 자석후크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템아닌가요? 여러분도 자석후크 이용해서 집에 수납공간을 더 늘려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