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록 방전됐을 때 이것 하나면 모든 고민이 해결됩니다.

현관문 도어록이 가끔씩 열리지 않아 당황한 적 있으신가요? 숫자 패드에 손을 갖다 대도 아무 반응이 없을 때, 집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꽤 당황스러운데요.

오늘은 도어록 방전됐을 때 꼭 알아야 하는 대응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어록 리셋 시도하기

도어록이 무반응일 때는 순간적으로 먹통이 되거나 혹은 배터리가 없기 때문인데요. 일단 순간적으로 먹통이 되는 경우 리셋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어록 리셋을 해도 기존 비밀번호는 그대로 유지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 가정의 도어록 리셋버튼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의 경우 중간에 가운데 구멍이 리셋 버튼입니다.

구멍이 엄청 작기 때문에 실핀이나 클립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핀으로 리셋 구멍을 꾹 눌러줍니다. 이렇게만 하면 리셋 완료입니다.

리셋이 되면 숫자패드에 안내 문구가 뜹니다. 이렇게 리셋되는 경우 배터리 방전은 아닙니다.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 후 열면 됩니다.

배터리 방전되는 경우

배터리 방전되는 경우 임시 전력을 공급해야 합니다. v9 건전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도어록 모델마다 위치는 다르지만 비상전원 단자가 달려있습니다. 평소에 이 비상전원 단자 위치를 확인해 놓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 건전지를 갖다 대면 비상 전원이 공급됩니다.

건전지 앞쪽에 툭 튀어나온 부분을 비상전원 단자에 갖다 대고 있으면 임시 전원이 들어옵니다. 경우에 따라 배터리가 정말 방전된 경우 3분 정도 대고 있어야 합니다.

임시 전원이 공급됐으면 숫자 패드에 불이 들어올 겁니다. 이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도어록내부 건전지를 필수로 교체해 주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