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단풍과 가을 꽃의 마지막을 장식할 가을 축제
가을이 막바지에 달하면서 단풍을 감상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순간도 얼마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가을꽃과 형형색색으로 물든 단풍 등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가을 축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산스토리텔링축제
[안녕한 사하]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217
부산스토리텔링축제 [안녕한 사하]는 11월 1일부터 29일까지 지역 스토리를 활용해 만들어 나가는 온라인 문화축제입니다.
매년 다른 부산 지역구를 중심으로 개최되고 올해는 강과 바다가 서로 만나는 사하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더욱 특별합니다.
축제 대표 주제인 <사하 아카이브>를 통해서 사하의 숨은 이야기를 깊게 파고들어 보고 <사하 스토리 탐방대>에 신청해 환상적인 몰운대 탐방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하구의 사진을 감상하는 <사하 갤러리>와 사하를 표현하는 키워드를 찾아내는 <사하 키워드 공모전>이 새롭게 신설됩니다.
지리산 피아골 단풍축제
*전남 구례군 토지면 내서리
지리산 피아골 단풍축제는 화려한 가을 정취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페스티벌입니다.
피아골이란 화전민들이 곡식 종류인 피를 많이 재배해 붙여진 이름 ‘피밭골’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지리산 10경에 드는 ‘지리산 피아골 단풍’은 산이 붉게 타 ‘산홍’, 단풍이 담소에 비쳐 ‘수홍’, 사람도 붉게 보여 ‘인홍’이라 해 ‘삼홍’의 명승지라 불리는 곳입니다.
10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축제가 개최되며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및 살풀이 공연화 단풍제례, 삼홍소 단풍길 걷기, 단풍 사진 콘테스트, 단풍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백제고도 부여 국화축제
*부여군 부여읍 신기정로 15
백제고도 부여 국화축제는 화려한 가을꽃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충남 최대 페스티벌입니다.
전통 건축물과 국화, 단풍의 만남을 즐기며 산책할 수 있고 맛있는 군것질도 할 수 있어 남녀노소 행복한 축제입니다.
10월 25일부터 시작해 11월 3일까지 개최되고 ‘국화 향기를 품은 서동과 선화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한 국화 작품과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관람뿐만 아니라, 천만 송이 국화 전시, 개막행사, 체험 부스 운영, 사진 인화, 지역 특산물 판매, 국화축제 이벤트, 국화 요가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가을축제
*울산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54
태화강 국가정원 가을 축제는 곳곳을 화려하게 수놓은 단풍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고 화사한 꽃 군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최고의 페스티벌입니다.
10월 25일부터 시작해 27일까지 3일간 열리고 다양한 정원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새내기 정원사 경진대회’, ‘행복한 정원사’ 등이 있는데요.
새내기 정원사 경진대회는 당일 지급되는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정원을 꾸밀 수 있습니다.
‘행복한 정원사’는 아이 동반 가족 여행객이 드넓은 국가정원을 탐방하며 수려하게 꾸며진 정원을 체험하며 가족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합니다.
이외 물조리개 만들기, 국화심기, 대나무 새 모이통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