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경기 0골 2도움' 스페인의 벨링엄 때리기 "음바페 오고 하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각했던 것만큼 시너지는 안 나오고 있다.
스페인 매체 '아스'는 4일(이하 한국시간) "주드 벨링엄이 킬리안 음바페가 오고부터 뚜렷한 하락세를 걷고 있다"고 알렸다.
이번 시즌 개막 후 7경기를 치르면서 벨링엄은 골 없이 단 두 개의 도움만 올렸다.
벨링엄은 지난 시즌 총 42경기 뛰며 경기당 골이나 도움을 0.89회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생각했던 것만큼 시너지는 안 나오고 있다.
스페인 매체 '아스'는 4일(이하 한국시간) "주드 벨링엄이 킬리안 음바페가 오고부터 뚜렷한 하락세를 걷고 있다"고 알렸다.
벨링엄은 지난 시즌 축구선수로서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레알 마드리드 에이스로 거듭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와 스페인 라리가에서 정상에 올랐다.
42경기에 나서 무려 36골을 터트렸다. 전문 공격수가 아닌 미드필더임에도 레알 마드리드 공격에 절대적인 지분을 차지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는 기대가 더 커졌다. 세계 최고 공격수 음바페가 PSG(파리 생제르맹)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생각했던 경기력이 나오지 않고 있다. 오히려 지난 시즌보다 약해졌다는 평가가 쏟아진다.
일단 벨링엄의 공격 기록만 보면 지난 시즌에 비해 떨어진 건 맞다. 이번 시즌 개막 후 7경기를 치르면서 벨링엄은 골 없이 단 두 개의 도움만 올렸다. 지난 시즌 첫 7경기에선 6골 2도움을 기록했다.
벨링엄은 지난 시즌 총 42경기 뛰며 경기당 골이나 도움을 0.89회 기록했다. 이 수치가 이번 시즌은 0.3으로 뚝 떨어졌다. 경기당 슈팅 횟수나 박스 안에서의 득점 기회도 모두 줄었다.
다만 수비 지표를 보면 얘기가 달라진다. 태클은 경기당 1.8회에서 3.1회로 크게 늘었고, 가로채기 횟수도 0.74에서 1.18로 눈에 띄게 증가했다. 벨링엄의 또 다른 장기인 패스 분야에선 지난 시즌이나 올 시즌이나 큰 차이가 없다.
음바페가 오면서 벨링엄의 팀 내 포지션과 임무가 달라졌다. 이전보다 더 아래에서 뛰어서 공격에서 영향력이 제한됐다. 그럼에도 중원에서 공을 조율하고 수비하는 능력은 여전히 일품이다. 벨링엄 실력 자체엔 문제가 없다.
이런 가운데 레알 마드리드는 3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릴에 0-1로 졌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한참 떨어진다고 평가된 팀에게 당한 충격적인 패배.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은 문제를 직시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복잡하다. 최고의 경기는 아니었다. 우리는 머리를 다시 차갑게 해야 한다"며 "좀 좋아졌다 생각했는데, 이번 경기로 다시 물러난 느낌이다. 릴이 우리보다 잘했다. 약간의 비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20억 사기' 최준석, ♥어효인 오작교와도 틀어지나 "소개 원망하는 듯"('한이결') - SPOTV NEWS
- '엄현경♥' 차서원, 아빠 돼도 혼자 산다…2년 만에 남영관 공개('나혼산') - SPOTV NEWS
- '체육계도 탐내는 아이돌' 뉴진스 민지, 청순 미모로 투수 뺨치는 완벽 시구! - SPOTV NEWS
- '순돌이 아빠' 임현식, 무당 된 子 이건주에 충격…"목이 탄다"('미우새') - SPOTV NEWS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사태 후 '미우새'로 방송 복귀…'無이혼' 심경 밝히나 - SPOTV NEWS
- 함소원, '이혼 팔이' 진실 밝히나…남남 됐어도 "진화와 있다 왔다"('가보자고3') - SPOTV NEWS
- 한소희, 여신이 내려왔나…청순미와 섹시미 공존하는 비주얼 - SPOTV NEWS
- [단독]'폐섬유증' 유열, 폐이식 수술 후 회복 중 "목소리도 돌아와"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