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워스앤윌킨스 800 D4 시그니처 스피커 시리즈 발매

Bowers & Wilkins
801 D4 Signature · 805 D4 Signature

영국의 하이파이 스피커 브랜드인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가 800 D4 시그니처 모델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바워스앤윌킨스는 1966년에 영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음향 기기 전문 회사로, 오늘날까지 전 세계의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완벽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피커를 만들어 내는 회사로 알려져 왔다. 플래그십 제품인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는 높은 수준의 스피커 중 하나로 인정받아 애비 로드(Abbey Road) 스튜디오를 비롯한 세계적인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BMW, 맥라렌, 볼보, 애스턴 마틴 등 세계의 명차들의 프리미엄 카 오디오 시스템의 튜닝과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바워스앤윌킨스의 시그니처 모델 시리즈는 회사의 설립자인 존 바워스(John Bowers)의 사후 추모용으로 개발되어 큰 호평을 받았던 1991년의 실버 시그니처 스피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7개의 스피커 시리즈에만 적용된 명칭으로, 기존의 모델에서 획기적인 업그레이드와 독보적인 사양을 갖춘 특별한 라인업에만 이 이름이 허락되는 특별한 제품군이다.

이번에 발매하는 모델은 플로어스탠딩 모델인 플래그십 801 D4 시그니처와 스탠드 마운트 모델인 805 D4 시그니처의 두 모델이다. 이 두 모델은 기존 801 D4 및 805 D4 모델의 탁월한 성능과 미적 기준의 토대 위에서 다른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스피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유한 시그니처 기술을 기반으로 한계를 뛰어넘는 업그레이드를 이루었고, 시그니처 전용의 고급스러우면서 아름다운 새로운 색상의 마감을 적용해 최고, 그 이상의 수준을 보여 준다.

801 D4 시그니처 모델은 이미 레퍼런스 등급으로 인정 받은 801 D4를 더욱 개선하고 향상시켰는데,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설계와 기술력으로 더욱 사실적인 사운드를 이룩했다. 기존의 다이아몬드 돔 트위터와 컨티늄(Continuum) 콘 FST 미드레인지 드라이브 유닛과 함께 새롭게 개선된 트윈 250mm 에어로포일(Aerofoil) 콘 베이스 드라이버가 장착되었으며, 향상된 바이패스 커패시터를 사용해 업그레이드한 크로스오버를 적용해 더욱 파워풀하면서도 깨끗한 소리를 구현했다. 또한 터빈 헤드 미드레인지 인클로저 하단에는 혁신적으로 향상된 알루미늄 톱 플레이트가 적용되었고, 포트 출력도 크게 업그레이드되었으며, FEA 최적화 설계로 제작된 새로운 트위터용 메시 그릴이 적용되었다.

805 D4 시그니처 모델은 넓지 않은 공간에서 음악을 즐기는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해 콤팩트한 스피커 사이즈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투명하고 정확한 소리를 제공하는 실내 친화적인 모델로 만들어졌는데, 역시 업그레이드된 크로스오버와 새롭게 개선한 미드·베이스 드라이버의 모터 시스템을 통해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알루미늄 상판을 물리적으로 개선해 불필요한 소음과 진동을 줄였으며, FEA 최적화 설계로 제작된 새로운 트위터용 메시 그릴 역시 적용되었다.

시그니처 모델은 기존 모델들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그니처 전용의 두 가지 마감이 제공되어 더욱 아름답고 특별한 외관을 자랑한다.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의 미드나잇 블루 메탈릭은 노틸러스 스피커와 동일한 색상이며, 제작 시 11번의 페인트와 래커 코팅 및 폴리싱 작업을 거치는데, 건조 시간을 제외하고 페인트 도포 작업에 18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독특한 목재 문양과 블랙 가죽 트림이 적용된 캘리포니아 벌 글로스 우드 베니어는 14회 이상의 래커 코팅 및 샌딩 공정을 거치며, 24시간 이상이 소요된다고 한다.

801 D4 시그니처와 805 D4 시그니처 두 모델의 발매를 기념해 한국 바워스앤윌킨스에서는 6월 23일부터 7월 6일까지 서울시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며, 7월 31일까지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하이파이 및 헤드폰 제품들을 최대 30% 할인할 계획이다. 또한 7월 3일에는 바워스앤윌킨스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브랜드 액티베이션 총괄 담당자인 프레드릭 퓔러가 내한해 직접 새로운 시그니처 모델들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런칭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800 시그니처 모델은 롯데백화점에서 독점 판매할 예정이다.

•문의 : 사운드유나이티드코리아 (02)715-9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