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주 여행이 더욱 풍성해지는"... 9월 제주 축제 BEST4
뜨거운 여름이 가고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이 온 제주도 푸른 빛들이 서서히 노랗고 붉은 빛들로 변해가며 여름과는 또 다른 풍경을 보여주는 데요.
9월 이런 가을 제주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축제들이 제주 각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9월 제주 축제 4선을 소개해드려하는데요. 제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웨이뷰 코스모스 축제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옹포7길 25-3 - 2024. 08. 09 - 2024.10.13
제주의 가을을 만끽할 수 이는 제주 웨이뷰 코스모스 축제입니다.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웨이뷰는 봄에는 유채꽃을 가을에는 주황빛 황화코스모스가 만개해 계절별 꽃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 가을 웨이뷰 코스모스 축제는 가을을 환하게 밝혀줄 주황빛 만개한 황화 코스모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야외 정원에서는 협재바다와 비양도 보이는 이국적인 코스모스 풍경을 카페 내에서도 제주 바다가 보이는 전 좌석이 오션뷰에 환상적인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눈이 즐거운 웨이뷰에서는 제주 농장에서 재배한 식재료만을 활용해 제주 천혜향 빵, 수박빵, 사과빵등 특별한 베이커리를 만나볼 수 있어 9월 축제가 열리는 제주 여행으로 추천드립니다.
쇠소깍축제 - 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쇠소깍로 128 (하효동) - 2024.09.07 ~ 2024.09.08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제주 효돈동의 대표축제 쇠소깍 축제입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쇠소깍 일대에서 진행되는 쇠소깍축제는 9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데요.
축제에서는 테우모형 만들기, 소망등 달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 예정이며, 현장 참여 이벤트를 통해 테우, 카약, 제트보트 무료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가족 윷놀이 대회, 여자 팔씨름 대회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입니다. 뿐만아니라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쇠소깍가요제 불꽃놀이가 펼쳐져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9월 놓치지 말아야하는 제주 축제입니다.
제주 휴애리 핑크뮬리축제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 2024.09.13 ~ 2024.11.17 - 성 인 13,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가을 제주 대표적인 핑크뮬리 명소 제주 휴애리입니다. 제주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에서는 제주의 푸른 가을 하늘과 솜사탕같이 몽실거리는 핑크뮬리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로맨틱한 가을을 경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휴애리 내 야자정원, 카페정원, 그리고 핑크뮬리 하늘정원 등 공원 곳곳을 물들이 핑크빛 핑크뮬리가 가득차 황홀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또 축제 기간 내 동물먹이주기체험, 야생화 자연 학습체험, 전통놀이등 다양한 체험를 즐길 수 있고 특히 9월에는 청귤체험, 10월에는 감귤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을철 제주 여행시 꼭 방문해야하는 제주 가을 축제입니다.
산지천축제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산지로 7 (건입동) - 2024.09.27 ~ 2024.09.29
매년 9월 제주 건입동민속보존희의 길트기 행사로 시작되는 산지천축제입니다. 산지천축제는 제주 마을을 보존하고 전통을 이어나가는 축제로 축제 기간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촘대광어낚시, 기름떡만들기, 산지천 소망등띄우기, 물허벅지고 물나르기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부터 초대가수 축하공연, 산지천가요제, 청소년 댄스컨테스트, 각종 문화예술공연 역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마지막 날에는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이자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제71호로 지정된 제주 칠머리당 영등굿과 배방선 만들기로 축제를 마무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9월 제주 여행시 꼭 참여해야하는 제주 가을 축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