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교수하길 원했는데 걸그룹이 된 아이돌의 깜짝 놀랄 근황

걸그룹 UNI.T의 멤버이자, 헬로비너스의 前 원년 멤버 윤조입니다. 윤조는 서울예고 졸업 후 국민대학교 성악 전공으로 입학했습니다. 현재는 건국대학교 영화학과에 재학 중입니다. 2012년 헬로비너스로 데뷔했고, 활동 당시 그룹 내에서의 포지션은 서브 보컬을 맡았습니다. 성악을 배웠기 때문에 보컬로써 역량은 뛰어나지만 성악 발성과 가요 발성은 다르기에, 가요 발성에 적응하지 못해 서브 보컬로 활동했습니다.

데뷔곡 '비너스' 활동은 활동 직전 다리에 부상을 입는 바람에 하지 못했습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 '비너스의 탄생'에서도 부상을 입어서 회복 중이라는 언급이 나왔습니다. 후속곡인 '파도처럼'에는 일부러 안 나왔고, 그래서 팬들은 윤조에게 '사이버가수'라는 별명을 붙여주었습니다. 2012년 9월 16일~12월 2일, 남자의 자격 '패밀리 합창단' 편에 출연했습니다.남자의 자격 합창단 특집에서 초등학생에게 본의 아니게 굴욕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윤조와 한 조였던 초등학생이 윤조가 소속돼 있던 헬로비너스의 팬이었습니다. 이에 남자의 자격 멤버들이 그 초등학생에게 네가 좋아하는 헬로비너스 멤버가 와있다고 하자 초등학생은 기대에 차 있다가 윤조가 깜짝 등장하자 당황한 표정으로 실망했고 멤버들이 이유를 묻자 '윤조 누나가 멤버인 줄 몰랐어요' 누굴 좋아하냐는 질문에 마지못해 윤조라고 말하는 등 윤조가 굴욕을 당했습니다.

그럴만한 게 당시 윤조는 다리 부상으로 헬로비너스 활동을 못 하고 있었습니다. 남자의 자격에서 그 초등학생과 케미를 자랑했습니다. 이에 팬들도 "윤조가 초딩과 그렇게 잘 놀 줄은 몰랐다"고 했습니다. 2018년 4월 7일 출연한 불후의 명곡 작곡가 길옥윤 편 2부에서는 UNI.T의 무대를 본 부활의 김태원이 윤조와 남자의 자격 패밀리합창단을 함께 했던 인연이 있다면서 이렇게 역경을 이겨내는 걸 보면서 요즘 아이돌을 다시 보게 되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2014년 플레디스와 판타지오의 합작 프로젝트가 종료되어 유아라와 함께 헬로비너스를 탈퇴했습니다. 이후 써브라임으로 이적했다 나와 연기학원을 다니며 연기를 배우고 오디션을 준비했습니다. 2020년 11월부터 2021년 3월까지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에서 발렌타인 역을 연기했습니다.

헬로비너스 활동 시절 아이돌계의 금수저로 유명했습니다. 어머니와 본인은 물론 2살 터울의 오빠도 모두 성악을 한다는 것과 사는 곳이 서울의 대표적인 부촌 중 하나인 종로구 평창동인 것, 집에 벽난로와 대리석이 있고 (외제 차 포함)차가 5대 정도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윤조의 아버지가 윤조에게 성악 전공을 한 뒤에 교수하다가 시집을 가라는 말을 했다는 점과 같은 이유로 집안이 굉장히 부유할 것이란 추측이 있었으며,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집에 파이프 오르간도 설치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최근 윤조는 11월 배우 김동호와 결혼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윤조는 9월 "제가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을 만나게 되어 추운 겨울이 오기 전 결혼을 하게 됐다"라고 자신의 SNS에 결혼 소식을 발표했다.  김동호는 1985년생으로 2005년 뮤지컬 ‘비밀의 정원’으로 데뷔했습니다. 데뷔 후 지금까지 주로 뮤지컬 배우 활동을 하다가 2011년부터 드라마 출연도 하기 시작했습니다.

2005년 뮤지컬 ‘비밀의 정원’으로 데뷔한 김동호는 영화와 드라마, 연극과 뮤지컬을 오가며 폭넓은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영화 ‘어느 날 첫사랑이 쳐 들어왔다‘, ‘창애’, 드라마 ‘언더커버’, ‘우아한 친구들’, ‘난폭한 로맨스’, ‘반짝반짝 빛나는’ 등에 출연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또, 윤조와 결혼을 앞두고 좋은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배우 김동호가 KBS 드라마 ‘혼례 대첩‘에 출연하며 데뷔 이래 첫 사극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극 중 김동호는 현상금이 걸린 도망 노비를 잡으러 다니는 추노꾼 안동건 역을 맡았습니다.

한편 윤조와 김동호는 11월 결혼식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스포엔 뉴세이의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