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만덕~센텀 대심도 전 구간 뚫렸다…관통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 건설본부는 15일 '부산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관통식을 한다.
이번 관통식은 주요 간선도로인 충렬대로와 '부산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의 전 구간 관통을 알리는 자리다.
'부산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는 길이 9.62㎞ 왕복 4차로 규모로 북구 만덕동(만덕대로)과 해운대구 재송동(수영강변대로)을 연결한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만덕~센텀 구간 통행시간이 기존 41.8분에서 11.3분으로 30분 이상 단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 건설본부는 15일 ‘부산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관통식을 한다.
이번 관통식은 주요 간선도로인 충렬대로와 ‘부산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의 전 구간 관통을 알리는 자리다.
‘부산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는 길이 9.62㎞ 왕복 4차로 규모로 북구 만덕동(만덕대로)과 해운대구 재송동(수영강변대로)을 연결한다. 2019년 10월 착공했고 현재 공정률은 67%다.
‘부산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는 오는 2026년 1월 개통한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만덕~센텀 구간 통행시간이 기존 41.8분에서 11.3분으로 30분 이상 단축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