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9 이렇게 나온다! 예상 스펙과 다자인!

현대자동차의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이 올해 LA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아이오닉 9의 예상 스펙과 다자인이 숏카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출처 숏카

아이오닉 9은 EV9과 휠베이스 길이는 동일하지만 전장이 약 100mm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뒤 오버행 크기 증가로 전체 길이가 늘어난 것이다. 덕분에 실내 공간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출처 숏카

파워트레인은 후륜구동 모델이 217마력, 4륜구동 모델이 313마력과 435마력 두 가지 옵션으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 팩은 99.8 k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며, 최대 주행가능 거리는 770km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숏카

아이오닉 9의 외관 디자인은 콘셉트카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했다. 전면부는 유선형의 볼륨감 있는 디자인이 매끄럽고 깔끔한 모습을 연출한다.

출처 숏카출처 숏카

상단에는 일자형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자리 잡았고, 하단에는 현대차 특유의 픽셀 타입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다.

출처 숏카

차체 전면 그릴 부분은 투명한 클리어 타입으로 처리되었고, 안쪽에는 픽셀 패턴이 은은하게 드러난다. 중앙에는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가 탑재되었다. 범퍼는 약간의 굴곡을 이루며 스키드 플레이트 형상을 보이고, 중앙에 액티브 에어 플랩이 적용되었다.

출처 숏카

측면 디자인은 형제차인 EV 9와 달리 유선형의 라인을 갖고 있어 도심형 스타일을 연출한다. 21인치 멀티스포크 휠은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출처 숏카

측면 미러에는 '아이오닉 9' 레터링이 새롭게 적용되었다.

출처 숏카

차체 윈도우 테두리에는 크롬 몰딩이 포인트를 주고 있으며, D필러 형태는 뒤로 갈수록 치켜 올라가는 스타일이다.

출처 숏카

D필러는 뒤로 갈수록 치켜 올라가는 듯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다. 쿼터 글라스 부분에는 반광 크롬 가니쉬가 적용돼 포인트를 줬다.

출처 숏카

도어캐치 디자인도 기존 제네시스 EV 모델과 같은 오토플러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숏카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선루프 구성이다. 전작 EV9에는 듀얼 와이드 선루프가 적용됐지만, 신형 아이오닉 9에는 파노라믹 선루프가 달렸다. 루프 렉 부분도 일반 도장이 아닌 반광 크롬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출처 숏카

후면부를 살펴보면 콘셉트카와 유사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램프 디자인이 콘셉트카와 매우 비슷하며, 하이 마운트 스톱 램프는 픽셀 타입으로 구성돼 점등 시 인상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출처 숏카

리어 램프 또한 픽셀 램프가 아니지만 일정한 규칙으로 배열돼 있어 점등 시 세밀한 디테일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방향지시등은 바깥 라인을 따라 작게 들어오는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출처 숏카

우측 후면에는 E-GMP 전용 전기차답게 충전 포트가 자리 잡고 있다.

출처 숏카

테일게이트 부분에는 세 개의 카메라 렌즈와 워셔 노즐, 그리고 '아이오닉 9' 레터링이 새롭게 적용됐다.

출처 숏카

범퍼 부분에는 유광 가니쉬와 플랫한 형태의 디퓨저가 장착됐으며, 위장 스티커가 제거된 모습에서는 픽셀 리플렉터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숏카

실내는 이전에 유출된 바 있지만, 최근 신차 경향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싼타페와 동일한 스티어링 휠과 대화면 디스플레이, 컬럼식 기어 레버 등이 적용됐다.

출처 숏카

센터콘솔에는 주행 관련 버튼, 무선충전 패드, 컵홀더 등이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됐다.

출처 숏카

디지털 사이드 미러 적용 시에는 도어트림에 별도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

출처 숏카

시트에는 세로 스트라이프 라인과 그라데이션 타공 패턴이 적용돼 무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다만 도어 캐치 디자인이 대형 SUV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도 있다.

출처 숏카

2열 센터콘솔 후면에는 공조 팬과 수납공간이 마련됐고, 루프에는 에어벤트와 선블라인드가 있을 전망이다.

출처 숏카

아이오닉 9는 콘셉트카의 디자인 정신을 최대한 이어받으면서도 제품 차량에 맞춰 디테일을 다듬은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한 플래그십 모델의 위용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 자세한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