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쌀 때 이것 모르면 바보입니다. 평생 도움 되는 김밥 꿀팁

김밥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하지만 생각보다 요리 초보자에게 김밥 말기란 만만치 않습니다. 오늘은 김밥 옆구리 절대 터지지 않게 싸는 방법 소개합니다.

김밥김 덧대기

김밥김 한 장은 1/4 지점에서 자릅니다. 이렇게 자른 김밥김을 김밥 쌀 때 김 위에 덧대면 김밥이 터지지 않습니다.

김밥김 자른 것을 김 위에 사선으로 덧대어 놓습니다.

참고로 김밥김도 앞, 뒷면이 있습니다. 비교적 거칠거칠하고 윤기가 없는 쪽이 앞으로 오게 하여 밥을 얹어야 합니다. 그래야 밥과 접착이 더 잘 됩니다.

김 끝부분 접착하기

김 위에 밥을 평평하게 깔고 남은 밥풀을 김 끝부분에 붙입니다. 이때, 밥풀을 그냥 붙이는 것이 아니라, 풀을 바르는 것처럼 짓이겨서 붙여 주세요.

밥풀을 꼼꼼하게 붙여 놓으면 김밥 말았을 때 끝 부분이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김밥 재료는 최대한 가지런히 겹치지 않도록 놓습니다. 그래야 김밥을 말 때 예쁘게 말립니다.

김밥 끝 부분 고정시키기

김밥을 싼 후 바로 자르지 마시고, 김밥 끝부분이 아래로 가게 하여 잠시 두면 끝부분 고정이 더 잘됩니다.

김밥은 5~10분간 끝부분 아래로 가게 하여 잠시 둡니다. 김밥 자체 무게에 의해 김 끝부분이 서로 달라붙으면서 절대 김밥이 풀리지 않습니다.

참기름을 꼼꼼하게 바른 후 잘 드는 칼로 썰어 주세요!

위 3가지 방법만 따라 하시면 옆구리 터지지 않는 김밥이 완성됩니다. 김밥, 이제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이 방법대로만 만들어 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