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옷 입기 전 '이것'부터 체크하세요! 놓치면 후회하는 필수 확인 사항 6가지

이미지 = 픽데일리

새 옷을 입기 전은 언제나 설레는 순간! 하지만, 바로 입기 전에 확인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어요. 새옷의 택을 떼기 전 우선 무엇을 먼저 확인해야 하는지 얼른 알려드릴게요.

새 옷, 택 떼기 전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이미지 = 픽데일리

니트의 봉제선 점검하기
니트를 구매했다면, 봉제선을 꼼꼼히 살펴봐야 해요. 특히 겨드랑이나 아랫단은 틀어짐이나 불량이 많은 부위에요. 팔을 들어 겨드랑이에 구멍이 있는지 확인하는 작은 동작이, 나중에 큰 후회를 막을 수 있답니다!

초크자국은 스팀다리미로 확인
초크자국이 있는데 교환이나 반품이 귀찮을 땐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초크자국은 세탁으로 쉽게 지워지지만 스팀다리미로 살짝 쐬어보는 것으로 자국이 지워지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세탁 후에는 반품이 어려울 수 있으니, 먼저 이 방법을 시도해보는 거죠.

이미지 = 픽데일리

단추의 마감상태 확인
단추가 달린 옷을 구매했다면, 단추가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지, 간격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단추가 달린 옷 중 마감 없이 단순히 고정 해놓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우터의 안감 상태 체크
중저가 아우터를 구매했다면, 안감까지 마감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안감의 봉제가 터지는 경우가 많으니, 아우터류는 특히 안감 마감을 잘 살펴보세요.

청바지의 이염 여부 파악
흰 옷과 많이 입는 청바지의 경우 계속 물이 빠지면 곤란한데요. 청바지의 특성상 어느정도의 이염은 한 번 세탁후 괜찮아지지만, 가끔 물빠짐이 심한 옷이 있으니 새 청바지의 안쪽 라벨에 이염이 심하다면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이미지 = 픽데일리

마음에 안 든다면, 과감히 환불!
마지막으로, 옷을 받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환불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옷장 속 방치된 옷들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해보세요. 처음부터 마음에 들지 않았던 옷은 결국 입지 않게 되니까요. 특히 핏이 어쩡쩡한 옷은 배송비가 조금 들더라도, 환불하는 것이 결국은 돈과 공간을 아끼는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