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주 전국 6곳, 3992가구 분양
- 의정부 롯데, 인천계양신도시, 강원 원주 우미 등
- 모델하우스 4곳 오픈 예정…강남, 마포, 과천 등
깊어지는 가을의 길목에 10월 분양시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징검다리 연휴로 시작되는 10월 1주 분양시장은 분양물량이 전주(2819가구)보다 소폭 증가했는데요.
금주에는 옛 미군 유류저장소 부지를 개발해 조성되는 경기 의정부 나리벡시티에서 첫 아파트가 분양하며, 3기 신도시 중 한 곳인 인천계양지구 신혼희망타운 물량이 본청약에 들어갑니다.
10월은 예비 청약자들에게 바쁜 한 달이 될 전망입니다. 휴일들을 지나 중순경부터 비교적 많은 물량들이 쏟아질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0월 1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6곳, 총 3992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롯데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금오동에서 ‘의정부 롯데캐슬 나리벡시티’를 분양합니다.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거, 업무, 상업, 공원 및 미래직업 테마파크인 ‘퓨처플라넷’ 등의 문화시설이 들어섭니다. 경기도청 북부청사와 국민건강보헙공단 등이 가깝고, 천보산도 인접해 쾌적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3기 신도시인 인천계양지구에 짓는 ‘인천계양지구A3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본청약을 실시합니다. 반경 1km 이내에 인천도시철도 1호선 박촌역과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이 있습니다. 도보권에 당산초 및 유치원(예정), 초·중교(예정)등도 있습니다.
우미건설은 강원 원주시 무실동에서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를 분양합니다. 걸어서 KTX원주역을 이용할 수 있고 초·중교 부지도 도보권에 있습니다. 여주~원주 복선전철이 추후 연결될 예정이며, 무실동 일대 이마트 및 학원가와 관공서 등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수도권에서 총 4곳이 오픈 될 예정입니다. 다만 징검다리 연휴로 인해 오픈 날짜들이 분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HL디앤아이한라가 마포구 아현동 마포로3구역 제1지구 재개발을 통해 짓는 ‘마포 에피트 어바닉’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초역세권 단지입니다. 초중고교가 도보 5분거리입니다.
강남구에서는 현대건설이 대치동 구마을3지구 주택재건축을 통해 짓는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휘문중·고 및 대치동 학원가가 가깝고,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가격 경쟁력도 우수합니다.
경기에서는 GS건설이 2개 단지의 모델하우스를 오픈 합니다.
과천시 별양동에서는 주공4단지를 재건축 해 짓는 ‘프레스티어자이’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지하철 4호선 과천정부청사역 역세권입니다. 이와 함께 부천시 괴안동에 짓는 ‘부천아테라자이’ 모델하우스도 오픈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