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깊어갈수록 더욱 붉게 물드는 꽃이 있는데요. 바로 동백꽃입니다. 차가운 바람 속에서도 화사하게 피어나는 동백꽃은 겨울의 황량함 속에 따뜻한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는 특별한 존재인데요.
제주도의 다양한 동백꽃 명소는 만개한 붉은 꽃들과 푸른 하늘, 그리고 바다의 풍경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지금이 최고로 예쁠 시기라는 제주도 동백꽃 명소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망리 동백길
수망리 동백길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제주 동백꽃 명소와는 달리 비교적 한적한 분위기에서 동백꽃을 즐길 수 있는 숨은 보석 같은 장소인데요. 다른 대규모 동백꽃 군락지와는 달리, 아담한 규모의 오솔길 양옆으로 길게 늘어선 동백나무가 이곳의 전부이지만, 그 소박함이 오히려 특별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이곳은 개인 사유지이기 때문에 조용히 방문해 동백꽃 사이를 걸으며 겨울의 정취를 느끼기에 좋은데요. 주변이 잘 정돈되어 있어 잠시 들러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수망리 동백길은 눈이 소복이 내려앉은 날이라면 더욱 환상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망리 동백길은 쇠기오름으로 가는 길목에 자리 잡고 있으며, 송암농원 입구를 통해 방문할 수 있는데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니 참고하여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2. 동백 포레스트
동백 포레스트는 동백꽃과 유럽풍 건물이 어우러진 독특한 매력으로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명소인데요. 하얀 벽의 건물과 동백나무가 만들어내는 이국적인 풍경은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그림 같은 결과물을 선사합니다.
이곳의 대표 포토존은 동백꽃을 배경으로 창문 너머 찍는 구도로, 액자 같은 사진을 남길 수 있어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군락을 이룬 동글동글한 애기 동백나무와 다양한 포토존 덕분에 많은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꽃밭 사이사이에 놓인 테이블, 돌담, 나무기둥 등도 독특한 사진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다만, 나무가 빽빽하고 그늘이 많아 햇빛이 드는 시간대에 방문하면 더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정오 무렵 방문을 추천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은 제주 동백꽃 명소 중에서도 단연 대표적인 장소로, 80여 개국에서 수집된 500여 품종의 다양한 동백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동양 최대의 동백 수목원으로 불리는데요. 토종 동백뿐 아니라 유럽 동백까지 한곳에서 만날 수 있어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수목원 곳곳에는 아기자기한 포토 스팟이 조성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동백꽃이 만개하는 시기에는 수목원 전체가 붉게 물들어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하는데요. 이런 모습을 눈에 담기 위해 연인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목원을 한 바퀴 둘러보는 데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되므로 시간을 넉넉히 잡고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요. 겨울철 카멜리아힐을 방문해 동백꽃이 선사하는 특별한 풍경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4. 상효원 수목원
서귀포 해발 400m 고지대에 위치한 상효원 수목원은 제주 자연의 고유한 매력을 간직한 명소인데요. 다른 수목원에 비해 화려한 조경은 없지만, 곳곳에 자리한 동백나무와 희귀한 흰동백이 있어 소박하면서도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효원에서는 동백나무가 잔디광장, 화단, 산책로 주변에 고루 조성되어 있어 자연스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는데요. 특히, 흰동백은 일반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품종이기 때문에 사진으로 남기기에 좋은 포인트가 됩니다.
제주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동백꽃을 즐기고 싶다면 상효원 수목원으로 떠나 희귀성과 고요함을 동시에 만끽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