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이 촬영장서 떡볶이 먹이며 키운 소년의 18년후 반전 근황

영화 TMI

1.<새드무비> - 정우성이 촬영장서 떡볶이 먹이며 키운 소년의 18년후 반전 근황

-2005년 영화 <새드무비>는 정우성, 임수정, 차태현, 손태영, 염정아, 신민아, 이기우 등 당대 최고의 톱스타들이 출연한 슬픈 영화를 표방한 작품이었다. 

-이 작품에는 또 한명의 스타가 출연했는데, 당시 9살의 아역 배우였던 여진구였다. 촬영장에서 정우성이 어린 여진구를 자신의 무릎에 놓고 귀여워 하며 떡볶이까지 먹이는 모습이 나와 화제가 된 바 있다. 

-이후 여진구는 성인이 되면서 정우성과 함께한 <새드무비> 촬영 일화를 언급하며 정우성이 

진구야 밥 먹었어?"

라고 물어봤는데, 정우성이 너무 잘 생겨서 어린 자신도 설렜다고 언급했다. 

-여진구는 향후 정우성과 액션 형사물을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드러낸 바 있는데, 두 사람의 만남을 기대해 본다.

새드무비
감독
권종관
출연
정우성, 임수정, 차태현, 손태영, 염정아, 여진구, 신민아, 이기우, 김승철, 임근아, 정윤민, 문태유, 권유준
평점
8.1

2.<조제> - 후배의 발전된 음주연기(?)를 확인한 한지민

-영석이 후배 수경(이소희)과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 현재 청춘의 현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의미있는 장면이다. 

-이 장면 촬영을 구경하러 온 한지민은 남주혁이 자연스럽게 술을 마시며 혀를 꼬부리며 음주연기를 하는 모습을 보며 그가 성장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과거 남주혁과 함께 촬영할때 술을 못해서 어색해 보였는데, <조제>에서는 자연스럽게 음주 연기를 펼쳐서 좋아보였다고 한다.

조제
감독
김종관
출연
한지민, 남주혁, 허진, 박예진, 조복래, 이소희, 이성욱, 김금순, 장세원, 윤혜리, 유영현, 정이서, 김승비, 설창희, 박서경, 심완준, 진시원
평점
6.5

3.<친절한 금자씨> - 30대 나이에 직접 여고생 연기한 톱스타의 미모 수준

-여고생 금자가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멍하니 서서 슬픔에 빠져있다가 백선생(최민식)에게 전화를 거는 장면. 많은 관객들이 이 장면을 보고 이영애 얼굴을 합성한거로 알고있는데, 놀랍게도 이 장면은 이영애가 직접 분장해서 연기한 장면이다.

-원본 영화에서 이영애의 여고생 분장 모습을 클로즈업으로 잡았는데, 원래는 멀리서 뒷모습 장면만 보여주는 것으로 그리려고 했다. 그런데 이왕이면 뻔뻔하게 보여주자라는 생각으로 패기있게 이영애의 여고생 분장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영애는 이 당시 금자의 모습이 방황하는 청소년이라 생각하며, 일진 여고생 느낌을 내기위해, 직접 인터넷을 찾아 관련 자료를 접하고, 이와 관련한 다큐멘터리까지 보고 연기했다.

-금자가 공중전화를 통해 백선생에게 전화를 거는데, 공중전화가 해양생물 소개판에 있다. 이것 역시 제작진이 뻔뻔하게 가자라는 생각으로 찍은 것이다.

-이영애가 전화를 거는 장면 바로 뒤로 지나가는 남자는 박찬욱 감독과 친분이 깊은 류승완 감독이다.

친절한 금자씨
감독
박찬욱
출연
이영애, 최민식, 권예영, 김시후, 남일우, 김병옥, 오달수, 이승신, 김부선, 라미란, 고수희, 서영주, 김진구, 남송우, 김익태, 이영미, 최성윤, 황정남, 이병준, 김희수, 서지희, 김유정, 장정애, 최정우, 박명신, 이용녀, 김춘기, 원미원, 최희진, 이영희, 고창석, 전성애, 최정남, 이정용, 장하란
평점
7.4

4.<살인자의 기억법> - 너무 예쁘고 완벽해서 감독이 힘들어 한 배우 설현

-알츠하이머 때문에 경찰서를 자기집 처럼 서성 거리는 병수(설경구)를 은행에서 일하는 은희(설현)가 데리러 온다.

-극 중 설현이 입고온 옷이 교복처럼 보여서 그녀가 이 작품에서 고등학생으로 출연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다. 그녀가 입은 옷은 은행 유니폼인데, 설현이 입으니까 교복으로 보여서 제작진이 어떻게든 유니폼으로 보이게 하려고 여러모로 노력했다.

-제작보고회에서 원신연 감독은 설현이 너무 예뻐서 걱정되었다고 언급했다. 극중 영화의 분위기와 너무 이질적으로 느껴질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이 은행 유니폼 장면이 그 우려했던 일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러한 설현이 지닌 이질감 덕분에 부녀간의 관계와 애정이 독특하게 그려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참고로 설현과 설경구는 촬영 3개월 전부터 부녀로 호흡을 맞추며 철저히 작품 준비를 해왔다.

살인자의 기억법
감독
원신연
출연
설경구, 김남길, 설현, 오달수, 황석정, 정인겸, 신기준, 장진영, 신린아, 김혜윤, 최유송, 김정영, 박광재, 강한샘, 장정윤, 강동우, 이재익, 최혜정, 이태형, 황인준, 성창호, 이새로미, 신연미, 정지우, 김지나
평점
7.0

5.<범죄도시> - 전반장과 마석도는 친구에서 어떻게 상관,부하 관계가 되었나?

-극 중 전반장(최귀화)과 마석도는 상관,부하 관계지만, 친구처럼 반말하는 특별한 관계로 그려진다.

-시나리오상 캐릭터 설정에는 전반장과 마석도는 경찰 동기이자 친구로, 전반장은 잔머리와 눈치가 빠른 캐릭터여서 반장이 되었지만, 마석도는 잇따른 사고를 쳐서 아직도 팀장인 것으로 되어있다.

범죄도시
감독
강윤성
출연
마동석, 윤계상, 조재윤, 최귀화, 임형준, 진선규, 홍기준, 허동원, 하준, 김성규, 박지환, 허성태, 민경진, 엄지성, 김구택, 박상규, 유지연, 배진아, 윤대열, 윤병희, 이도군, 민무제, 진모, 이성우, 이규호, 배진웅, 박기륭, 김대흥, 금광산, 이태규
평점
8.3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