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페트병 매직
분리수거 전까지
야무지게 쓰는법

안녕하세요 밥심입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물품 중에는 한번 쓰고 바로 버리기에는 아까운 것들이 꽤 많은데요. 저는 그 중 하나가 페트병이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페트병 소비량이 적지 않기도 하고 또 페트병.. 알고 보면 꽤나 튼튼해서 수납부터 의외의 쓰임새가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페트병 뚜껑부터 본체까지 야무지게 재활용하는 방법, 소개할게요. START (^.^)
활용 1. 페트병 입구
가장 먼저 페트병 입구 쪽을 잘라볼게요.
이 페트병 입구는 식재료 중에서도 따로 밀봉이 안 되는 밀가루 등의 제품을 보관할 때 딱인데요.
뜯어져 있는 부분에 페트병 입구를 집어넣고 고무줄로 탄탄하게 묶어주세요. 그 뒤 뚜껑만 닫아주면 끝.
너무 간편하죠?
활용 2. 페트병 뚜껑 (1)
페트병 뚜껑 + 페트병 뚜껑의 조합은 어떨까요 ㅎ.ㅎ
이번에는 아까 전보다 조금 더 바짝 페트병 입구 쪽을 잘라서 페트병 뚜껑만 남겨봐요!
이런 페트병 뚜껑에 평소 챙겨먹는 영양제 같은 걸 넣어두고 또 다른 페트병 뚜껑으로 닫아주면? 세상 간편한 약 케이스가 탄생~
활용 3. 페트병 뚜껑 (2)
페트병 뚜껑을 콘센트에 올려보세요. 사이즈가 완전 딱이에요.
안전은 물론이고 먼지가 쌓이는 것까지 막을 수 있어요. 꾸욷!
활용 4. 페트병 반으로 싹둑 (1)
이번에는 페트병을 반으로 싹둑 잘라보세요! 그 뒤 윗부분을 싱크대 배수구에 쏙 넣어봅니다. 이렇게 되면 배수구 구멍을 막게 되는데요.
그 다음으로 배수구에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를 넣어주고 팔팔 끓는 물을 부어주면?
뽀글뽀글 거품이 가득한 싱크대를 슥삭슥삭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싱크대 배수구에 페트병을 끼기 전 배수구 덮개부터 거름망은 모두 제거해주기
페트병을 길게 반으로 싹둑 잘라볼게요. 완전히는 아니고 70% 정도!
여기에 계란을 쏙 넣어준 뒤 뚜껑을 닫아주면 계란이 흔들리지 않아 깨질 염려가 없어요.
우리 놀러갈 때 계란 싸가는 경우 있잖아요? 그런 경우에 활용하면 좋아요.
BONUS TIP
앗, 그런데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점은 페트병에 쌀을 보관하는 분들도 많은데 이건 추천 NOPE!
그도 그럴 게 페트병 자체가 아무리 깨끗하게 세척했다고 해도 입구가 좁기 때문에 페트병 속 세균을 완전히 박멸하는 게 어렵다고 해요. 쌀은 쌀통에 따로 보관하는 걸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페트병에 다양한 쓰임새들을 알아봤어요! 생각보다 굉장히 무궁무진하죠?
한번 쓰고 바로 버리기에는 너무 튼튼한 페트병인만큼 저처럼 살림 곳곳에 똑소리나게 활용해보세요.
그럼 전 오늘 여기서 인사 드릴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SEE YOU 🙂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 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