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체라떼에 커피 빼고 '이것' 넣었다는 스타벅스 역대급 신상

스타벅스 홀리데이 메뉴
아이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안녕하세요! 밥심이 왔어요~ 연말이 다가오면 식품 업계에서는 발빠르게 겨울 시즌 음료를 내곤 하죠? 겨울에는 그 시즌 음료 찾아먹는 쏠쏠한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물론 계절마다 시즌 음료가 나오긴 하지만 연말&크리스마스가 껴있으면 말이 다르죠.

시즌 음료로 많은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장 기다려지는 시즌 메뉴는 바로 스타벅스가 아닐까 하는데요~ 사실 2022년에도 홀리데이 메뉴가 출시되었어요! 바로 저번달에 출시했었고 이번이 두 번째 라인업인 셈이죠 :) 

이번에는 또 어떤 메뉴로 찾아 왔을까요? 밥심과 함께 구경가요 고고~

스타벅스 매장에 들어서니 벌써부터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것이 성큼 느껴져요. 먼저 가장 눈에 띄는 건 메뉴판 디자인이 성탄절에 맞게 바뀌었더라구요ㅇ_ㅇ! 또한 스타벅스 MD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빨강 초록으로 알록달록하게 출시되었어요.

요런 크리스마스에 본격적인 인테리어를 보면 왠지 모르게 설레지 않나요?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몽글몽글 해지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뒤로 하고 후다닥 주문하러 갔어요! 밥심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2022년 크리스마스 신상 시즌 음료를 주문@@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6,100원(TALL)

짠!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나왔습니다~ 바로 이것이 스타벅스의 2022년, 올해의 홀리데이 시즌 메뉴에요.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딸기가 올라간 부드러운 케이크를 한입 베어문 듯한 음료라고 해요. 케이크를 먹은 것 같은 음료라니, 기대되는데요?

밥심은 가장 작은 사이즈인 TALL로 구매했어요. TALL사이즈의 용량인 355ml에 칼로리는 360kcal..ㅎㄷㄷ하네요. 스타벅스 돌체라떼가 255kcal이고, 자바칩 프로젝트가 340kcal인데 비하면 정말 높죠?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이름에 걸맞게 정말 딸기 과육이 들어간 딸기 소스가 들어갔어요. 맨 밑에는 부드럽고 풍미있는 돌체 카라멜 시럽이 깔려져 있고 그 위로 연유를 믹스한 달달한 우유가 들어가요. 

과육까지 함께 씹히는 딸기 소스를 주르륵 뿌리고 마지막으로 쫀쫀한 스노우폼을 올리면 끝! 은근 알차고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ㅇ_ㅇ (칼로리가 높을 수밖에 없겠군..)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카페인이 0g으로, 샷이 들어가지 않아요! 사이렌오더 어플이나 주문 시 샷을 추가해서 먹을 수는 있으니 참고해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밥심은 샷보다는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느끼는 걸 추천★

아! 그리고 스노우폼 위네는 상큼한 건조 딸기가 송송송 올라가 있어요. 과연 이 아이의 역할이 맛에 있어서 얼만큼 될까 싶지만! 일단 귀엽고 예쁘면 됐죠 ㅎ_ㅎ~

먼저 크림을 가볍게 떠봤는데 마치 생크림이 녹은 것 같이 쫀쫀해요. 숟가락으로만 떠도 부드럽고 묵직함이 느껴졌어요. 한입 먹어봤는데  달달보다는 달콤하다는 말이 어울리는 크림! 바닐라 향과 딸기의 향도 은은하게 나는게.. 크림부터 기대 이상인데요?

섞지 않았을 때는 맛이 따로따로 놀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없으니 꼭! 완벽하게 섞고 드시길 추천해요. 밥심이 섞지 않고 먹어봤는데, 밑에 시럽은 어질할 정도로 달달하고 @_@ 우리가 아는 우유에 연유 섞은 맛뿐.

그런데 섞은 후 먹으니 정말 색다른 맛이 나더라구요! 진짜 딸기 케이크를 한 입 먹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비슷했어요. 기본적으로 연유 향이 강하게 났고, 일반 딸기 라떼에 크림을 섞어서 그런지 조금 더 묵직하고 부드러운 질감이랍니다!

스타벅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6,100원 (TALL)

마찬가지로 밥심은 이번에도 TALL사이즈로 주문 완료!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355ml에 295kcal로, 방금 소개해드린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보다는 적은 칼로리에요. 

또한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도 돌체 스트로베리와 동일하게 논커피 음료! 그러나 홍차가 들어가서 카페인이 29g 들어갔어요. 그러나 요 아이도 만만치 않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군요..

음료는 얼그레이 티와 블랙티를 적절하게 블랜디 하여 달달한 우유와 믹스했어요. 우리가 아는 기본 밀크티의 맛같을까요? 바닐라 향과 어떻게 조화를 이룰지 궁금해요 @_@

우유 거품은 돌체 크림과 비교했을 때 확연하게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이에요. 딱 거품과 크림 정도로 묵직함에 있어서 차이가 있더라구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의 거품도 가벼운 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나서 부담스럽지 않게 달달해요★

섞지 않고 한입 쪼로록 먹어봤어요. 우리가 흔히 이제 섞으려고 하는데 잘 섞이지는 않더라구요! 아마 음료와 거품의 질감도 다르고, 거품이 가벼워서? 그런 듯 해요.

또 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나긴 하는데.. 바닐라는 어디? 바닐라의 출처를 찾기 위해 열심히 요리조리 살펴봤지만 보이지 않더라구요 ㅠㅠ 아마 미리 섞여서 나오는 것 같아요.

바닐라 향과  홍차 그리고 얼그레이의 향이 전부 다 느껴지는데 그게 또 잘 어울리면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맛이에요. 엄~청 달지는 않고 홍차의 향이 있어 은은하게 달다는 느낌쓰!

오늘은 밥심이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신상 2종을 발빠르게 먹어봤는데요! 진짜 케이크와 아이스크림을 녹여 만든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더라구요♥️ 이제 총평 나갑니다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재구매 의사 ★★★개 반 / 있음!

스노우 폼때문인지 목넘김이 부드러웠고 얼그레이를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인데 얼그레이 특유의 향이 강하지 않아서 손이 계속 갔어요! BUT 바닐라 느낌은 전혀 없는 느낌이랄까ㅇ_ㅇ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
재구매 의사 ★★개 반 / 애매모호,,

돌체라는 말과 어울리게 정말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음료였어요! 마치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을 녹인 맛 그 잡채. 아쉬웠던 건 조금 더 상큼했으면 어땠을까 하는,,그런 솔직한 맴★